인투씨엔에스(대표 허성호)의 반려동물 모바일 케어 플랫폼 ‘인투펫’에서 유저들의 포인트 기부로 적립한 유기동물 후원금을 통해 내추럴발란스의 반려견 사료 108.8kg 및 쉐지애 캔 간식을 비영리 동물보호단체 행동하는 동물사랑(HDS, 이하 행동사)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려동물 수의차트를 공급하는 IT기업 인투씨엔에스에서 출시한 인투펫은 동물병원의 모바일 예약과 진료접수, 진료내역을 연동을 시작으로 위치 기반의 산책 기록과 이를 통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투펫의 포인트 기부는 사용자들이 산책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으로 쌓은 포인트를 모아 원하는 만큼 후원하는 방식으로 지난 2월 첫번째 기부캠페인을 성료하여 100여만원의 유기견 치료비를 사단법인 동물사랑 네스트로 후원하였다.
뒤이어 진행된 두번째 기부 캠페인은 3월 12일부터 31일까지 포인트를 기부 받았으며, 기부처로 선정된 행동사의 희망 후원물품인 사료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투펫은 곧바로 세번째 기부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일매일 산책으로 유기동물을 후원하는 ‘세상에서 제일 쉬운 기부’를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포인트 적립 방식을 다양화하여 산책이 여의치 않은 유저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겠다고 덧붙였다.
반려동물 1,500만 시대…‘동물도 가족’ 인식 확산 속 제도 변화 잇따라
“반려동물도 가족입니다”…카카오, 디지털카드에 반려동물 기능 추가
맹견 사고 잇따르자…정부, 목줄·입마개 미착용 시 즉시 격리 조치 추진
국내외 확산되는 반려동물 학대…산업 성장 속 제도 보완 과제
팔고 또 사고…‘반려’는 없고 ‘상품’만 남은 펫샵 유통 실태
“쇼윈도 속 생명, 이대로 괜찮은가”… 펫샵 판매 제도에 쏟아지는 근본적 회의
[기획] 버려진 동물, 사라진 책임…동물등록제 10년, 무엇이 달라졌나
김제시,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과태료 면제 혜택
반려동물 건강식품, 무분별한 급여는 금물…“수의사 상담 필수”
이구아나, 반려동물로 키울 때 ‘주의사항’ 꼭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