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지미옥 기자] 청탁금지법에 따른 화훼산업 피해를 최소화하고, 일상에서 꽃을 즐기는 꽃 생활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화훼 특별홍보행사가 개최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9일 부터 11일까지 삼성동 소재 코엑스(COEX)에서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화훼 홍보를 실시한다.
행사 첫날에는 선물용·생활용 난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됐다.
전시홍보행사에는 선물용·생활용 난 디자인 공모전 출품작 60점, 일상에서 보기 힘든 특수 난 20여점, 선물용·생활용으로 구성된 꽃바구니 30점, 다육식물을 활용한 디자인 작품 10여점 등을 전시했다.
또 관람객들은 다양한 꽃으로 만든 음료 등을 시식해 볼 수 있으며, 가정에서 키우기 쉽고 장기 관상이 가능해 일반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1만 원대 미니 호접란과 다육식물 상품 등을 구매할 수도 있다.
관계자는 "화훼는 85% 이상이 선물 및 경조사용으로 소비되고 있어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관련 산업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선물과 일상생활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꽃 상품을 홍보하는 등 5만 원 이하의 선물용 화훼가 많이 유통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속적으로 농림축산식품부 등과 협력해 TV 홍보와 어린이 꽃 생활화 교육을 추진하고 소비자의 꽃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Flower in shop' 등을 통해 꽃 소비의 일상화, 대중화, 생활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지미옥 기자 jimi@fam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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