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허위 매물 없는 중고 자동차 매매 사이트 '한국인증중고차'가 전국에 있는 딜러의 네트워크망을 구축해 화제다. 고객 방문 데이터, 차량 실가격 등의 다양한 정보를 상호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인증중고차'는 업무 영역을 분업화해 전문가들이 고객을 위한 빠르고 정확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고차매매업 특성상 일반 매매상사 소속 딜러가 온라인상에 대표라고 허위 광고하는 경우가 매우 많지만, '한국인증중고차'는 상사대표 아래 딜러들을 두고 각 업무 영역을 분업화하고 있다. 또 시청에서 정식 발행하는 관인계약서로 계약을 진행한다. 이는 추후 소비자들이 법적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여부를 결정짓는다.
특히 금전적 여유가 되지 않아 중고자동차구매를 꺼리고 있는 주부, 군미필, 대학생, 무직자,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예외승인 시스템을 도입, 중고자동차할부 구매를 가능하게 돕고 있다. 자체 시스템을 통해 금융권 관계자가 직접 구매자의 소득 증빙 등을 심사한 후, 중고차전액할부와 개인회생자동차할부 및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반드시 조회 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을 통해 승인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러 금융기관에 대출 승인 여부를 확인하기보다는, 자체 할부사를 보유하고 있는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중고차시세표를 확인하고 승인율을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또한 구매자를 위한 헛걸음보상제 시행 및 철저한 사후 관리를 통해 언론사 양심 딜러로 선정된 바 있다. 이뿐 아니라 자사 사이트에 중고차 관리 팁, 중고차 구매 시 주의사항 등의 심층적인 정보를 게시해 자동차에 무지한 이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어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라는 평이다.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정보 불균형 등의 약점을 이용, 문제 차량을 판매하는 악덕 딜러도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다.
'한국인증중고차' 관계자는 "700만 원대 중고차를 확인할 수 있는 중고차 시세표 가격 및 전국 실매물 현황 공개를 통해 중고차 판매 및 구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한국인증중고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종으로는 여성이 선호하는 차량들, 인기있는 경차나 소형차 더넥스트스파크, 올뉴 모닝, 레이, 티볼리, 코나 중고차가 있으며, 더뉴 아반떼MD, 아반떼AD, K3, SM3 네오, 올뉴크루즈중고차도 20대 사회 초년생들에게 인기가 있다. 30대 들어서면서 인기 있는 중형차로는 올뉴말리부, K5, YF, NF, LF 소나타뉴라이즈, SM5 중고차가 인기 차량이며, 제네시스G80, G70, 제네시스쿠페, 투스카니, 벨로스터, 스팅어 중고차 및 제네시스 EQ900, 뉴 에쿠스신형, K9, K7, 체어맨W, H 중고차시세 등의 대형세단도 인기라고 한다.
40대의 인기차종으로는 더SUV 스포티지, 올뉴투싼IX, 올뉴 쏘렌토, 싼타페DM, CM, 더프라임 중고차시세와 더불어 렉스턴스포츠, 코란도스포츠, 투리스모, 올뉴카니발, 더뉴카니발 중고차시세가 저렴한 편이다. 다양한 구매 후기 및 견적요청은 '한국인증중고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