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미건설이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택지지구 A2블록에 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737세대 규모로 선보이는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이 각종 개발호재와 풍부한 생활인프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전용면적 84㎡A 460세대, 84㎡B 91세대, 101㎡ 174세대, 113㎡ 12세대다. 단지가 위치한 경산 하양지구는 약 48만여㎡ 규모로 약 5천세대가 공급될 계획이다. 지구 인근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2021년 말 개통될 예정으로 대구 주요 지역을 30~40분대에 접근할 수 있고, 대규모 고용유발효과가 예상되는 경산지식산업지구(입주 중)와 경산4일반산업단지(조성 중) 등의 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인근으로는 하주초교(확장 예정)와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대구가톨릭대 등이 위치해 뛰어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경산시립도서관, 경산시문화회관, 하양시외버스터미널, 메가박스(경산하양점), 하양삼성병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와 맞닿아 있는 조산천과 장군산, 무학산 등으롣 둘러싸여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전 세대가 남향 위주의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일부세대 저층부에 오픈형 발코니 특화설계(113㎡)를 적용했다. 수경시설을 갖춘 단지 내 중앙광장, 어린이 놀이터, 잔디마당 등 다양한 테마조경을 선보인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스쿨버스 존과 연계되는 카페 Lynn, 남·녀 구분 독서실, 어린이 문고, 다목적 실내체육관, 실내골프연습장, 헬스장 등이 지어질 예정이다.
단지는 첨단 디지털시스템, 주차유도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신호등, 세대 내 친환경 마감재 시공 등 공기질 관리 통합시스템을 도입했고, 확장형 주차공간 위주의 설치와 모든 동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통합형 지하주차장으로 계획됐다.
우미건설 분양 관계자는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택지지구의 장점과 다양한 호재들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