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당구장창업 끈끈한 파트너쉽으로 주목받는 '취중다마'

권지혜 2019-01-02 00:00:00

당구장창업 끈끈한 파트너쉽으로 주목받는 '취중다마'

불과 10년 전만 해도 당구장의 인식은 좋지 않았다. 그러나 당구장에 전면 금연이 실시되면서 당구장 문화가 새롭게 변하고 있다. 뿌연 담배연기와 중년 남성들만의 놀이터로 여겨지던 당구장이 여성들은 물론 청소년들까지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 자리 잡은 것이다.

실제 당구를 주제로 한 방송이 많아지면서 중장년층에게는 향수를, 젊은층에게는 새로운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최근 창업시장에서 당구장창업에 관심을 보이는 예비창업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당구장 창업에는 초기창업비, 실내 인테리어비 등 생각보다 많은 당구장 창업비용이 드는 것은 물론, 업체를 잘못 만날 경우 영업은 온전히 창업주만의 문제가 될 수 있다.

이 가운데 당구장창업 전문 '취중다마'가 이목을 끌고 있다. 취중다마는 당구장창업 업체로 유명한 '당구사랑'이 새롭게 럽칭한 브랜드로 당구장창업부터 당구장 영업, 매출 극대화 방법, 매출 하락 원인 분석, 당구장 매매시점 분석 등 당구장 사업주와 파트너를 이루어 장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사업주를 돕고 있다.

창업 시 인테리어가 끝날 시점까지 영업노하우를 전수하기 때문에 창업과 동시에 실수나 어려움 없이 당구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또 창업 후에도 라사갈이, 당구재료배달, 당구 쪽에 관련된 모든 부분을 본사와 상의 하는 등 '취중다마'와 끈끈한 파트너쉽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할 수 있다.

취중다마 관계자는 "퇴직 후 먹고 살기 위한 당구장사업을 선택함에 있어 요즘같이 어려운 경기에 어떤 사업파트너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희비가 갈리는 경우가 많다"며, "취중다마에서는 창업주들을 위해 사업 초기에 어려움 없이 사업장을 끌어가게끔 인테리어부터 당구대, 당구재료, 동선의 배치 등 당구장을 오픈시키기 위한 초기작업부터 영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 등 초보들이 힘들어할 부분을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취중다마에서는 인테리어도 외주가 아니고 직접 인테리어를 주도하며, 당구대 및 당구재료는 당구사랑의 모체인 베스트당구재료에서 도와준다"며, "제일 중요한 영업 부분은 당구사랑에서 오픈 시킨 대박가게에서 트레이닝을 받고, 오픈 후에는 지속적으로 당구사랑에서 당구장 운영상태를 체크하며 사장님과 교류를 계속하면서 사장님의 사업이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취중다마'를 새롭게 런칭한 '당구사랑'은 2010년에 오픈해 당구장신설 및 당구장창업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모체인 베스트당구재료와의 협업을 통하여 가장 최적화된 당구장을 창업하는데 열정을 다해왔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