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과 10년 전만 해도 당구장의 인식은 좋지 않았다. 그러나 당구장에 전면 금연이 실시되면서 당구장 문화가 새롭게 변하고 있다. 뿌연 담배연기와 중년 남성들만의 놀이터로 여겨지던 당구장이 여성들은 물론 청소년들까지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 자리 잡은 것이다.
실제 당구를 주제로 한 방송이 많아지면서 중장년층에게는 향수를, 젊은층에게는 새로운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최근 창업시장에서 당구장창업에 관심을 보이는 예비창업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당구장 창업에는 초기창업비, 실내 인테리어비 등 생각보다 많은 당구장 창업비용이 드는 것은 물론, 업체를 잘못 만날 경우 영업은 온전히 창업주만의 문제가 될 수 있다.
이 가운데 당구장창업 전문 '취중다마'가 이목을 끌고 있다. 취중다마는 당구장창업 업체로 유명한 '당구사랑'이 새롭게 럽칭한 브랜드로 당구장창업부터 당구장 영업, 매출 극대화 방법, 매출 하락 원인 분석, 당구장 매매시점 분석 등 당구장 사업주와 파트너를 이루어 장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사업주를 돕고 있다.
창업 시 인테리어가 끝날 시점까지 영업노하우를 전수하기 때문에 창업과 동시에 실수나 어려움 없이 당구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또 창업 후에도 라사갈이, 당구재료배달, 당구 쪽에 관련된 모든 부분을 본사와 상의 하는 등 '취중다마'와 끈끈한 파트너쉽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할 수 있다.
취중다마 관계자는 "퇴직 후 먹고 살기 위한 당구장사업을 선택함에 있어 요즘같이 어려운 경기에 어떤 사업파트너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희비가 갈리는 경우가 많다"며, "취중다마에서는 창업주들을 위해 사업 초기에 어려움 없이 사업장을 끌어가게끔 인테리어부터 당구대, 당구재료, 동선의 배치 등 당구장을 오픈시키기 위한 초기작업부터 영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 등 초보들이 힘들어할 부분을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취중다마에서는 인테리어도 외주가 아니고 직접 인테리어를 주도하며, 당구대 및 당구재료는 당구사랑의 모체인 베스트당구재료에서 도와준다"며, "제일 중요한 영업 부분은 당구사랑에서 오픈 시킨 대박가게에서 트레이닝을 받고, 오픈 후에는 지속적으로 당구사랑에서 당구장 운영상태를 체크하며 사장님과 교류를 계속하면서 사장님의 사업이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취중다마'를 새롭게 런칭한 '당구사랑'은 2010년에 오픈해 당구장신설 및 당구장창업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모체인 베스트당구재료와의 협업을 통하여 가장 최적화된 당구장을 창업하는데 열정을 다해왔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