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빌보드 '소셜50'에 이름을 올린 방탄소년단(사진=ⓒ美 Billboard 공식 홈페이지) |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의 '소셜50'차트에서 장장 77주 연속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1일(현지시각) 발표한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소셜50'에서 77주째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아티스트100인'에 이름을 올리는 등 차트가 생긴 이래 최장 기간 연속 기록을 세우며 이례적인 신기록을 보여줬다. 방탄소년단은 멤버 뷔, 정국, 진, RM, 제이홉, 슈가, 지민으로 구성된 팀으로 10대를 비롯해 2030에까지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얼마 전 진행된 MBC 가요대제전에서도 멋진 무대를 선보인 바 있다.
'빌보드 200' 77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은 'LOVE YOUR SELF Answer'로 지난해 9월 진입 첫 주 1위로 시작해 현재까지 18주 연속 진입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2위, '빌보드 캐나디안 앨범' 55위, '톱 앨범 세일즈' 38위 등에 이름을 올리며 K-POP 열풍의 선두주자임을 과시했다.
이어 'LOVE YOUR SELF Tear' 앨범과 'LOVE YOUR SELF Her' 또한 각각 월드 앨범 2위와 3위를 나란히 차지하며 방탄소년단의 저력을 보여줬다.
[팸타임스=조아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