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글은 건강하고 담백한 맛으로 뉴요커들에게 인기가 많은 아침식사이다. 베이글은 이스트를 넣은 밀가루 반죽을 동그란 링 모양으로 만들고 발효 시킨 다음 끓는 물에 익히고 오븐에 구워 만드는 빵이다. 원래는 유대인들이 주로 먹던 빵이지만 미국에서는 베이글과 훈제연어, 크림치즈를 얹은 '베이글&록스 샌드위치'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베이글은 밀도가 높아서 다른 빵들보다 포만감이 오래 간다는 것이 특징이 있다. 베이글의 칼로리는 120g당 약 335kcal로 저지방 저칼로리 빵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베이글은 간단하게 잼이나 크림치즈를 발라 먹어도 충분히 맛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든든하고 맛있게 한끼를 해결 할 수 있는 요기가 된다. 베이글 샌드위치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부재료를 넣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 만들어 먹는, 간단한 베이글 샌드위치 레시피를 알아보자.
- 재료 : 베이글 1개, 슬라이스 토마토, 슬라이스 햄, 치즈 1장, 양상추, 크림치즈, 마요네즈, 머스타드소스
1. 베이글을 반으로 갈라 오븐이나 후라이팬에 구워준다.
2. 한 쪽 면에는 크림치즈를 바르고 다른 한 쪽 면에는 마요네즈와 머스터드를 1:1 비율로 섞어 발라준다.
3. 그 위에 채소, 치즈, 햄, 토마토 순으로 올려주면 간단하게 베이글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다.
만약 뉴요커들이 좋아하는 '베이글&록스 샌드위치'를 만들고자 한다면 머스타드와 마요네즈를 섞은 소스 대신 홀스래디쉬 소스를 바르고 채소와 치즈 사이에 연어를 올려주면 된다.
[팸타임스=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