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스타☆톡] 동상이몽2 한고은 언니·동생·조카 "예쁨주의보"…영상통화에도 꿀 뚝뚝

김유례 2018-12-17 00:00:00

[스타☆톡] 동상이몽2 한고은 언니·동생·조카 예쁨주의보…영상통화에도 꿀 뚝뚝
▲한고은과 언니 한성원씨(출처=FashionN 캡쳐)

동상이몽 2에 출연 중인 한고은이 조카와 영상통화를 나누는 장면이 공개된 가운데 언니 한성원을 비롯해 , 동생과 조카들까지 화제다.

한고은 언니 한성원 미스 남가주 출신

과거 한고은은 KBS2 '해피투게더3'의 '환상의 짝꿍' 편에 출연해 친언니이자 모델로 활동했던 한성원을 언급한 바 있다. 한고은은 "연년생인 언니가 먼저 데뷔를 했는데 1976년생으로 두 살 속여 데뷔했다. 그 다음에 내가 바로 데뷔를 했는데, 사람들이 내가 한성원 동생인 걸 다 알았기 때문에 1975년생인 나도 졸지에 1977년으로 두 살을 속였다"고 밝혔다. 또한 한고은은 한성원에 대해 "95년도에 언니가 미스 남가주에 선정돼서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했다"며 "당시 언니는 미스코리아 미에 선발됐다. 우연히 나도 같은해 슈퍼모델 대회에 나갔는데 난 똑 떨어졌다"고 솔직하게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고은 언니 한성원은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재원으로 1995년 미스 남가주로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해 '미'로 당선됐다.

[스타☆톡] 동상이몽2 한고은 언니·동생·조카 예쁨주의보…영상통화에도 꿀 뚝뚝
▲한고은과 조카의 모습(출처=한고은 인스타그램 캡쳐)

한고은 동생 두 딸과의 사진, 조카사랑 뿜뿜

배우 한고은은 인스타그램에 조카와 찍은 사진을 직접 게재하기도 했다. 사진 속엔 두명의 어린 조카가 한고은을 중심으로 양 옆에 착석하고 있다. 한고은은 2015년 1월 10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딸 셋 중 막내동생만 결혼했다"면서 동생의 태몽을 대신 꾼 이야기를 풀어놨다. 한고은은 "조카 태몽을 대신 꿨다"며 "요리재료를 달라고 하자 노란 황복을 실은 덤프트럭이 쏟아부었다"며 "복을 다룰 줄 모른다며 다른 재료를 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자 "두꺼비를 줄까요?"라고 해서 대답했는데 받고보니 두꺼비가 아니라 해태상였다고 밝혔다. 꿈이 이상해 미국에 전화를 걸어 여동생의 임신사실을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스타☆톡] 동상이몽2 한고은 언니·동생·조카 예쁨주의보…영상통화에도 꿀 뚝뚝
▲한고은이 직접 게재한 조카와의 모습 (출처=한고은 인스타그램 캡쳐)

한고은 신영수 동상이몽2에서 여전히 달달한 모습

한편, 지난 8월 31일 방송된 TV조선 '별별톡쇼'에서는 머나먼 타국 땅에서 가난때문에 생계와 공부를 걱정했던 한고은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한고은은 16살 때 가족들과 미국으로 이민을 갔지만 아버지의 의류사업이 잘 풀리지 않아 형편이 어려웠다. 어머니는 주유소와 옷가게 아르바이트를 했고, 한고은 역시 어린 나이부터 학비와 용돈을 벌어야했다고. 당시 한고은의 소원은 책가방을 메고 학교만 가는 것이었다. 또 가장 힘들 게 했던 게 배고픔이었는데 매일 새벽 5시부터 밤12시까지 일하면서 식사할 여유가 없어 '알약 하나만 먹고 배가 불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한고은은 매일 일본산 미니컵라면 하나로 배를 채웠는데, 너무 배고파서 스프를 반만 넣고 계속 물을 넣어서 먹었다. 또 식당에서 무료로 주는 핫소스를 넣어 싱거운 간을 맞췄다고 한다. 한고은이 일본산 라면을 먹은 이유는 미국에서 한국라면이 비쌌기 때문이라 당시 소원 중 하나가 한국라면을 먹는 것이었다고 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한고은은 1995년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데뷔해 1998년 영화 '태양은 없다'로 연기자 활동을 시작했다. 한고은은 지난 2015년 4월 4살 연하인 남편 신영수씨와 교제 101일 만에 결혼해 화제를 모았다. 현재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인기를 끌고 있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