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출처=tvN 홈페이지 캡처) |
비지상파 주말드라마 tvN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과 JTBC '스카이캐슬(SKY캐슬)이 주말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 자리를 두고 안방극장 쟁탈전을 치열하게 펼치고 있다. 비지상파·케이블 드라마에서 매회 화젯거리를 몰고 오는 tvN '남자친구'(송혜교, 박보검 주연)의 시청률을 누가 라잡을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인물관계도 (출처=tvN 홈페이지) |
현빈과 박신혜 주연의 tvN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6회에서는 유진우(현빈)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촬영지인 스페인 그라나다를 떠나면서 정희주(박신혜)와 이별하는 모습이 주된 줄거리로 그려졌다. 이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큰 관심을 받았는데,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시청률은 7.9%를 차지하고 있다. 박신혜와 현빈의 로맨스가 끝나면서 앞으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인물관계도가 어떻게 그려질지, '알함브라궁전의 추억' 이 몇부작인지 궁금해하는 시청자들이 많다. 가상현실 게임 설정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원작이 따로 있을 것 같지만 원작은 없으며 미스터리 드라마 '나인'의 작가 송재정이 집필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총 16부작으로 내년 1월 20일에 종영한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ost로는 로꼬와 유성은의 '별', 일레인의 '백일몽'이 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재방송은 tvN과 O tvN에서 볼 수 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 대해 네티즌들은 "생각해보면 딱히 스토리 진행은 없었는데 흡입력은 짱이야. 최강 공포물 ㄷ ㄷ ㄷ 언제 시간 간 줄 모르게 시간이 순삭", "나두 자꾸 현빈이 생각난다 ..은근히 그의말투 행동 매력적이고 설레인다" 등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탄탄한 줄거리와 현빈 등 출연 배우들의 연기에 감탄했다. "아니 이거 공포물이냐고 너무 무서워ㅠㅠㅋㅋㅋㅋ", "알함브라궁전의 추억이 이렇게 무서운 음악 이었던가요?ㅜㅜ" 등 반면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화면 연출이 다소 무섭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 ▲JTBC '스카이캐슬' 인물관계도 (출처= JTBC 홈페이지) |
지난주 '스카이(SKY)캐슬' 8회에서는 한서진(염정아)이 김주영(김서형)에게 관심을 갖는 이수임(이태란)을 아니꼽게 보면서 염정아와 이태란의 첨예한 대립관계를 줄거리에 담았다. 이에 지난주 '스카이(SKY)캐슬' 시청률은 9.5%를 기록해 드라마 '남자친구' 시청률과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시청률을 앞질렀다. '스카이(SKY)캐슬' 줄거리에서는 상위 0.1%가 모여 사는 스카이캐슬에서 벌어지는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갈등과 욕망이 다뤄진다. 그래서 '스카이(SKY)캐슬' 인물관계도에서도 부모간의 갈등뿐 아니라 자식들간의 경쟁과 사랑도 함께 나타나고 있다. '스카이(SKY)캐슬'(연출 조현탁, 작가 유현미)은 총 16부작이다. '스카이(SKY)캐슬' 촬영지는 용인 라센트라로 알려져 있다. '스카이(SKY)캐슬' 재방송은 JTBC, DRAMAH, JTBC2에서 볼 수 있다.
'스카이캐슬' 본방송이나 재방송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부디...지금의 짱짱한 스토리와 역대급 연기력의 향연이 20회 결말 끝까지 성공적이길!!!", "스카이캐슬 연기자들 모두 다 연기 잘 함" 등의 호평이 대부분이다. 반면 "이드라마 너무 재밌게 잘보고있었는데 갑자기 분위기 출생의 비밀 ㅠㅠㅠ 솔직히 실망했음", "혜나 때문에 라이벌이 복수로 되고 알고보니 같은 핏줄... 너무 산으로 가잖아용!!!!!" 등 '스카이캐슬 줄거리가 너무 산으로 간다는 평도 있다.
[팸타임스=정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