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겨울철 안면지루성 피부염 관리 방법들

신균욱 2018-12-14 00:00:00

겨울철 안면지루성 피부염 관리 방법들

차갑고 건조한 겨울철 기온에 피부 면역력이 떨어져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만일 아침에 기상 시 얼굴에 기름기가 많고 노란 비늘, 하얀 각질 등이 생겨 있다면 안면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해 봐야 한다.

안면지루성피부염은 심한 가려움증과 붉은기, 따가움 등을 동반하는 피부질환이다.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겨울철 기온에 더욱 민감해, 남녀노소 구분 없이 여드름처럼 얼굴에 돋아나 골칫덩이가 된다.

이는 건조한 피부로 인해 피지분비가 증가하거나, 화장품, 세안제 등의 오남용이나 환경적인 영향, 정신적이고 육체적인 스트레스 등 다양한 문제가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생활속 관리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두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지루성 피부염은 바르지 못한 식습관이나 운동 부족 등에 의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발생하기 쉽다. 때문에 신체에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잘 풀어주는 것이 좋고, 맵고 짜서 자극이 강한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지루성피부염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피부 온도 변화를 줄이는 것이 좋다. 특히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에 피부가 그대로 노출되면 자극 받은 피부 내 피지 분비량이 급격히 증가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실내에서는 20도 내외의 적정 온도를 유지하고, 가습기로 습도를 조절해 주면 도움이 된다.

피부 자체의 보습력을 키워주는 것도 중요하다. 일조량이 줄어든 겨울이라도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외출 후에는 피부 자극이 적은 화장품을 사용해 깨끗이 세안해주어야 한다. 세안 후 피부 수분이 마르기 전에 보습력이 충분하고 유해성분이 적은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도 잊으면 안 된다.

지루성피부염 커뮤니티카페 '지루카페'가 운영하는 지루샵에서는 안면 지루성피부염 관리에 좋은 세라케어 스킨클렌저 및 세라케어 울트라스킨 로션, 크림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제품은 피부 장벽기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세라마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수분 손실을 막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이 외에도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있을 때는, 너무 뜨거운 목욕이나 사우나는 피하고, 과도한 음주와 흡연 또한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므로 삼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현재 지루샵은 세라케어 세라케어 블랙쿼츠샴푸(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 재출시를 기념해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