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종편에서 방송중인 한 드라마로 인해 최상위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에서는 12월 7일 과학고 입시 최종발표가 있었다. 그 와중에 영재교육전문학원인 '과사람CMS'에서 과학고 77명의 합격자를 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 전체 과학고 합격자 200명 중 77명을 합격시켰을 뿐 아니라, 부산지역 전체 약 40여명의 영재학교 합격자중 서울과학영재학교, 대구과학영재학교, 한국과학영재학교 등 영재학교에도 18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영재학교와 과학고, 그리고 최근의 대학입시에는 최신 입시정보와 함께 오랜 입시 경험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전문화된 입시지도가 중요하다.
과사람CMS가 추구하는 교육철학은 '미래를 이끌어갈 철학있는 인재육성'이다. 학원의 우수한 강사진과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 과학 실력을 높여 STEAM(융합)역량을 종합적으로 키우고, 맞춤형 학습을 통해 실제 입시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이다.
과사람CMS에서는 매년 꾸준히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재원진학 설명회' '초등학생을 위한 특목고진학 설명회', '영재학교진학 설명회', '과학고진학 설명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이렇게 학부모 교육을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이유는 단순히 단기적인 입시를 준비하기 위함만이 아니라 장기적인 영재교육의 로드맵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자녀교육을 위해 자녀의 학년에 맞는 설명회에 참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다. 시기별 열리는 설명회는 '과사람CMS'의 블로그나 네이버 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사람CMS는 해운대와 사직, 사하에 센터를 두고 있으며, 또 사직동에는 레고를 활용한 로봇코딩교육인 '로코에듀'를 운영하고 있다. 과사람CMS는 2000년대 초반부터 각종 경시대회와 올림피아드 입상 및 과학고, 영재학교에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는 영재교육 전문의 수학, 과학 전문학원이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