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와 비슷한 조건이라 하더라도 가격이 더욱 낮아지게 되는 중고차는 가격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구입자의 역량에 따라 더 좋은 가격대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각종 세금이 저렴하며 마음에 드는 차량을 찾았다면 계약 후 바로 출고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와 같은 장점들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허위매물 및 사고차량 구매 등 피해를 겪는 일 또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차품딜, 중고차를 부탁해'는 "시세에 비해 가격이 너무 저렴한 무사고 차량은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의심해봐야 한다"며 "사고유무나 연식, 주행거리 등 기본적인 사항만을 살핀 후 중고차 거래와 관련한 모든 과정을 딜러에게 일임하면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으므로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러한 가운데, '차품딜 중고차를 부탁해'는 사고조회와 차량성능점검기록부, 보험개발원의 자동차 사고 이력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에게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라는 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공식카페 및 유튜브채널을 통해 중고차와 관련된 정보 및 차량운행과 관련된 지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중고차 보증서비스를 실시하여 구매 후 1년간 무제한 km의 주행거리와 미션과 오일, 스티어링, 브레이크, 냉/난방장치까지 보장하고 있으며 고객의 상황에 적합한 중고차 할부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다.
신용도가 낮아 할부가 어려운 사회초년생, 외국인, 주부, 저신용자도 이용이 가능하며 제1금융권과의 제휴를 통하여 시중금리보다 좋은 조건으로 대출상품을 안내하고 있다.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등 전국에 네트워크망을 구축하여 편리하게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차품딜 중고차를 부탁해'관계자는 "모든 차량은 오랜 정비경력을 바탕으로 꼼꼼히 정비한 이후에 판매하고 있다"며 "차량을 판매한 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믿을만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