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찾아온 기습적인 초겨울 한파 소식에 몸도 경제도 얼어붙은 요즘이다. 흔히 이사하기 가장 적합한 계절로는 봄과 가을이지만, 계약상의 이유 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추운 겨울 이사를 하게 되는 경우도 생긴다. 겨울은 날씨가 추운 만큼, 이사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다른 계절에 비하여 많은 편에 속하지만, 이 점을 인지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아 동시에 값 비싼 포장이사비용을 내고도 이사피해가 늘어나는 추세다.
갑작스러운 날씨 변동으로 비오는날이사 또는 눈이 내리면 이삿짐이 젖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빙판길 때문에 이사 차량이 미끄러지는 등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더 겨울철 이사준비에 신경써야한다.
그렇다면, 이사견적은 이사업체순위 중 어떤 곳에서 어떻게 받고, 포장이사준비는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이삿짐센터 '이사고'와 이사준비사항과 포장이사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 일기예보부터 미리 확인한다.
일기예보를 확인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갑작스러운 눈이나 비는 어쩔 수 없다. 이삿짐이 젖는 일을 사전에 방지하려면 에어캡이나 비닐로 이중포장을 해야하며, 특히나 겨울철은 다른 계절보다 더욱 꼼꼼하게 포장작업이 되기를 권장하는 바이다. 그렇기에 보다 꼼꼼하고 안전한 포장이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
◆ 검증된 전문 포장이사업체에 맡겨야 한다.
추운 날씨에는 사소한 부분 때문에 큰 사고를 유발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실제로 다른 계절에 비해 겨울철 이사피해가 막중하다고 전해진다. 빠르고 안전하게 이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포장이사업체순위를 참고하여, 포장이사후기들을 잘 살펴 본 후에 포장이사잘하는곳을 정확히 식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사짐센터의 대리점들이 검증된 기관인지 확실히 확인하고, 본사에 각 지점을 관리하는 직거래 이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사 전 정확한 포장이사견적비교를 확인하고, 이사 시 발생하는 사고에 관해서도 꼼꼼하게 계약서에 명시해두면 불필요한 포장이사가격비교 시 지출을 줄일 수 있다.
◆ '손 없는 날' 이사 일정을 확인한다.
손 없는 날이란 '악귀가 없는 날'이라는 뜻으로, 귀신이나 악귀가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길한 날을 의미한다. 보통 음력 9, 0으로 끝나는 날은 손 없는 날로 정하고 있으며 곧 마주할 2019년 1월 손없는 날은 4일, 5일, 14일, 15일, 24일, 25일로 총 6일이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이사를 계획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손 없는 날로 계획이 몰려 이사업체선정 하는 것에 있어서 이삿짐센터추천 할 때에 차질을 겪을 수 있다.
이사날짜에 임박해 포장이사짐센터에 연락하면 스케줄 잡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이삿짐센터가격비교를 하더라도 이사비용견적을 받으면 비싸질 수 있다. 이사가 확정되었다면 보통 한 달전, 늦어도 2주 전에는 이사업체에 연락하는 것이 좋다.
◆ 집 계약 전 확인사항
주택 또는 아파트같은 부동산 계약 시 혹시 모를 불상사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적문서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작성해야 한다. 등기부 등본, 토지대장, 건축대장을 살펴보기 전, 최근 발급된 서류인지를 꼭 살펴봐야 하며, 내용이 어려울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검토해야 한다.
또한, 하수관 교체는 언제 했는지, 외풍은 심한지, 전기 요금은 평균 어느정도 나오는지 등 놓치기 쉬운 부분은 사전에 꼼꼼히 체크해야 하며, 합의된 사항이 있다면 반드시 계약서에 특약으로 첨부하면 이후 분쟁의 소지를 줄일 수 있다.
이삿짐센터 '이사고'는 서울(강동구, 송파구, 강서구, 양천구 등)을 비롯하여 대구, 창원, 인천, 대전, 수원, 성남, 안양 등의 포장이사전문업체들로 전국 각 지역의 허가업체만을 가맹점으로 지정해 전국 어디서나 품격 높은 포장이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엄격한 본사 교육 과정을 거친 정식직원만을 투입해 사고 가능성을 대폭 낮췄다.
직접 방문하여 이삿짐을 확인한 뒤 정확한 견적을 내는 방문견적과 계약 내용을 모두 서면화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견적부터 A/S까지 전문적인 이사플래너의 체계적인 포장이사견적비교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이삿짐을 맡길 수 있다.
포장이사전문업체 이사고(주)는 가정이사뿐만 아니라 기업이사와 사무실이사, 그리고 이사일정이 맞지 않아 짐을 보관 후 다시하는 보관이사, 싱글족이나 소형만 옮기는 원룸이사나 오페스텔이사 등의 소형이사도 전문적으로 포장이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벽걸이TV설치 또는 에어컨이전설치나 입주청소, 이사청소, 거주청소와 같은 홈 클리닝서비스 등 편리한 생활서비스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포장이사잘하는곳 이사고는 한상규 단장과 강유미, 김인석 등 다수의 연예인들과 함께하는 연예인 봉사단 '프롬스타'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공연, 무료 이사서비스를 진행하며 국내 대기업 및 다양한 기관(부평구청, 남양유업(주), 법무법인바른, 부평역사, 진피플, 동군산병원 등)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과 가슴 따뜻한 일을 하며 사회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