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는 서울에서 고속버스로 약 3시간, 청량리역에서 약 1시간 40분 남짓 시간이 걸린다. 이 때문에 부담 없이 나들이와 여행을 즐기는 연인, 가족, 단체 여행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다만 가족 여행객들은 연령층 구성이 다양하기 때문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맛집을 찾는 것이 고민스럽다.
이 가운데 속초 대게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연인, 가족들이 오붓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인 것은 물론 오픈형 중앙좌식홀, 가족실, 대형 다인실, 내실을 마련해 단체모임이나 회식장소 등으로 사람들이 몰려도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다.
비치대게직판장은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거나 해산물을 직수입해 원가에 제공하는 맛집이다. 직접 수입 및 유통까지 책임져 모든 해산물이 신선하다. 또 중간유통 과정이 없어 마진을 최소화했고,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매장이다.
1층에 대형수족관에서 게를 선택한 후 식당으로 가게 되면, 모든 손질을 끝낸 뒤 손님에게 내놓는다. 손질 비는 따로 받지 않는다. 비치대게는 1층 대형수족관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직접 고르기 때문에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또한, 비치대게직판장은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 저녁' '산해진미' '생활경제' '명물인생' '생방송 오늘 저녁' '포켓몬해' '강원도가 좋다' 등의 프로그램에 등장해 신뢰를 높인 것은 물론 동명항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비치대게직판장의 대표메뉴는 대게찜과 킹크랩찜, 랍스터와 홍게 등이다. 게를 선택하면 싱싱한 활어회와 새콤달콤한 게살물회, 게 뚜껑밥 스끼다시 등 15~2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스끼다시는 모두 무료로, 손님들은 게와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셀프식 세미 뷔페를 표방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비치대게직판장 관계자는 "온가족이 둘러앉아 편안하게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면서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