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기 '삼겹살'은 1980년대 초반, 도시 노동자들이 즐겨 먹던 소주 안주였다. 특히 소고기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탓에 지금까지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삼겹살을 파는 고깃집은 전국적으로 많이 분포되어 있어 가족외식, 직장 회식 메뉴로 무난하지만, 최근 삼겹살에 변화를 준 메뉴가 하나씩 등장하고 있다.
그중에 하나가 '뼈 삼겹살' 이라고 불리는 것인데, '뼈 삼겹살'은 삼겹살 밑에 있는 갈비뼈까지 도려낸 고기로 뼈에 붙은 고기와 삼겹살, 둘 다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특히 뼈에 붙은 고기는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적절하게 혼합되어 있어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최근 뼈 삼겹살을 판매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지만, 원산지와 신선도를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일산 대화동 맛집 '지인고기' 에서는 3일에 한번씩 도축된 신선한 국내산 고기를 사용한 '시그니처 뼈 삼겹'과 '시그니처 뼈 목살' 을 판매하며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데, 일반고기와는 달리 두께가 두툼하여 육즙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숯불 향이 은은하게 퍼져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요즘은 뼈 무게 때문에 중량 손해를 본다는 일부 손님들의 의견을 수용하여 뼈는 발라내고 나가고 있을 정도로 양심적인 가게로 전해졌다.
무엇보다 매장에서 직접 만든 육장 소스에 고기를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고기로 배를 든든하게 채웠다면 상큼한 육수에 아삭한 장아찌를 곁들인 '장아찌 국수'로 개운함과 깔끔함으로 맛있는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일산 대화동 맛집 '지인고기'의 매장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강성로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 및 예약을 할 수 있다.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송년회, 신년회 및 각종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적합하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