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눈발이 날릴 정도로 매서운 추위가 몰아치기 시작하면서 반대로 여름에 맘놓고 먹지 못했던 해산물의 인기가 오르고 있다. 여름에는 혹여나 상할까봐 염려되어 먹지 못했던 것인데, 그런 우려를 불식하는 것은 물론 겨울철에 특히나 살이 오른 굴, 꼬막, 대하와 같은 해산물이 대중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특히나 꼬막은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이 균형있게 들어가있어 성장기의 어린이 발육에도 좋다. 또한 철분과 헤모글로빈, 비타민B군까지 풍부해 빈혈완화와 임신, 생리중인 여성에게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최근 꼬막으로 잘 알려진 대화동맛집 대화벌교꼬막에 손님들이 몰리고 있다. 일산킨텍스맛집인 대화벌교꼬막은 벌교 생물 꼬막을 일년 내내 직거래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일산 대화동에 위치해있어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여러가지 행사나 킨텍스 오토캠핑장등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미식을 제공하고 있다.
생물 꼬막외에도 또다른 인기 메뉴인 생골뱅이 역시 맑고 깨끗한 동해안에서 직거래한 자연산 생골뱅이만을 취급해 찾아오는 고객에게 최상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꼬막과 생골뱅이는 안주로뿐만 아니라 한끼 식사로도 훌륭하며 주문하는 모든 메인 메뉴에는 오뎅탕과 두부김치, 가리비야채볶음 외 4찬까지 나와 꼬막 정식이라해도 손색없을 만큼 푸짐하게 나온다. 자리 역시 70여석의 규모를 보유하여 회식 및 모임에도 적절하며 깨끗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보유하고 있어 젊은 층이 많이 찾는 핫 플레이스로도 꼽히고 있다. 일산 킨텍스 맛집 대화벌교꼬막 관계자는 "벌교꼬막은 워낙 대중적으로 인기 있으며 영양만점이라 연령대 관계없이 다양하게 좋아하시는 분이 많다." 며 "수량이 적어져 원가 부분이 대폭 상승했지만 앞으로도 최상의 맛과 향을 위해 국내 벌교와 동해안에서 직거래한 상품만을 공급하는 원칙을 지켜나가겠다." 고 전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