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소재 '성민유치원'이 지난 11월 24일 2019년도 원아 모집을 위한 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원아 모집은 '처음학교로'를 통해 원서를 접수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성민유치원은 이날 교육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유치원 교육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처음학교로란 유치원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는 유치원입학지원시스템이다. 유치원 역시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고지해 학부모들의 편의성 향상과 교원의 업무 부담 경감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다.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이번 교육설명회는 유치원의 교육환경, 특화교육(몬테소리, 드로잉, 운동심리 그림책 깊이 읽기 등), 행사(숲 체험, 여름캠프, 겨울캠프), 급식, 통학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진행되는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학부모들의 호평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기 용인 성민유치원 관계자는 "대다수 용인지역 사립유치원이 원아 모집 일정을 확정 짓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달 24일 원아 모집을 실시하며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집중시켰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치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