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코모공 필수 피부관리 모공관리법은? 간단한 모공수축팩 만드는 방법 소개

박시우 2018-12-04 00:00:00

모공관리는 필수적인 피부관리로, 모공은 늙어진 모공과 넓은 모공이 가장 큰 모공고민으로도 꼽힌다. 특히 여름에는 더운 날씨와 높은 체온으로 피지 분비가 활발해져 블랙헤드가 많이 생기고, 피부가 지저분해지기 십상이다. 모공이 커지고 개수가 많아지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는데 탄력을 잃어 늘어진다. 크고 처지는 모공이 발생하면, 늘어진 모공이 얼굴에 그림자를 만들면서 피부의 투명도를 떨어트린다. 모공관리가 제대로 안되면 피부에 각질이 쌓여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다.

코모공 필수 피부관리 모공관리법은? 간단한 모공수축팩 만드는 방법 소개
▲모공이 크고 처지면 피부의 투명도를 떨어트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관리의 첫걸음, 모공관리법은?

모공관리법의 첫 발걸음은 피부 표면의 각질을 케어하는 것이다. 각질 케어 제품의 필수 성분인 AHA, BHA가 대표적으로, 해당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각질제거제를 선택하면 된다. 최근엔 크림 형태의 각질, 트러블 케어 제품이나 필링 세럼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밤사이 피부 표면의 각질을 녹여내는 효과가 있다. 사포닌 성분이 각질과 연결된 펩티드의 결합을 끊어내, 각질을 자연스럽게 떼어내게 하는 제품도 인기다. 대신 이런 제품을 사용하면 다음날 꼼꼼한 클렌징과 수분 보충도 함께 해야만 한다.

모공관리법의 탁월한 홈케어 방법은 모공스킨으로 화장솜팩을 만드는 것도 도움이 된다. 모공수축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준 수축토너를 사용하면, 수축과 수렴을 도와주면서 과잉피지를 조절해줘 모공관리에 탁월하다. 화장솜팩을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모공관리 스킨과 토너를 사용하는데, 집중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코나 볼 부분에는 화장솜에 스킨을 덜어 2~3분 정도 올려두면 된다. 솜을 떼어낸 후 손을 이용해 두드려 흡수를 높여준다.

또 본인의 모공에 맞게 모공을 줄이는 화장품이나 모공프라이머, 모공브러쉬, 모공축소팩과 같은 제품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모공관리에 효과적이다. 또 최근에는 피부과를 방문해 프락셀효과나 모공레이저, 코모공 축소시술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코모공 필수 피부관리 모공관리법은? 간단한 모공수축팩 만드는 방법 소개
▲다양한 모공관리로 피부를 개선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표 모공수축팩은? 계란흰자팩으로 천연팩 사용하기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는 모공수축팩을 소개했다. 겟잇뷰티 모공팩으로 유명한 일명 '슈렉팩'인 아임 더 리얼 슈렉팩으로, 모공 고민을 해결해주는 팩이다. 모공을 수축해주는 동시에 피지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주 1~2회 정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꾸준히 피지 제거에 효과가 좋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린크레이, 녹차수, 페퍼민트잎수 등이 주요 성분이다.

모공수축팩으로 유명한 천연팩이 있다. 일명 계란흰자팩으로, 계란 흰자에는 알부민과 리소자임이라는 성분이 모공 케어에 도움을 준다. 계란흰자팩은 탄력과 염증을 개선해,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를 제거시킨다. 계한흰자팩을 만드는 방법은 쉽다. 큰 볼에 계란흰자만을 넣어 충분히 거품을 내준다. 계란흰자팩을 얼굴에 올려놓고 5~10분 후에 미온수로 씻어낸다.

[팸타임스=박시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