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CRS 승무원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CRS'를 입력하는 것이다. 승무원연봉, 항공사순위 등을 알아보며 지상직 스튜디어스 취업을 계획하거나 여행사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열었다는 게 교육원의 설명이다.
당첨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의 CRS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며 PNR 작성∙관리, 운임 결정의 요소, 발권 후 관리∙변경 등 지상직 승무원이 하는 일과 관련된 지식을 인강으로 편리하게 독학할 수 있다. 본 공항 관련 자격증 과정은 항공사 지상직 승무원학원 못지않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해 인하공전항공운항과, 한서대 항공운항학과 등의 재학생에게도 추천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벤트 당첨자는 본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린다"며 "이 121종 자격증 교육과정 중 항공서비스전문가 자격증 과정 역시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대한항공 승무원 채용 지원을 준비하는 예비 스튜어디스, 경쟁력을 높이기 원하는 항공기승무원 등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주부 추천 직업 등과 관련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