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 호수는 농업용수로 사용하기 위해 조성된 호수이다. 만들어지고 난 후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과 맑은 공기 그리고 대형 주차장과 인근에 있는 의와 시민들과 인근 수도권 사람들의 휴양지로 각광 받으면서 많은 음식점들과 드라이브 코스로 자리매김 하였다. 백운호수에는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 까지 구성되어 있어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 하는곳이다.
백운 호수 맛집으로 유명한 도래샘은 따뜻하 집밥이 생각나는 곳이다. 이 곳은 먹자골목이나 도심지 번화가가 아니라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 위치하여 힐링이 되는 곳에 위치해 있다. 이 곳에 주력 메뉴는 촌닭불고기 이다. 다양한 반찬들이 나오고 대부분 불고기와 궁합이 잘맞는 반찬으로 세팅이 된다. 특히 쌈채소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부족하면 언제든 반찬들과 쌈채소를 리필해서 먹을 수 있다. 매콤한 닭불고기와 쌈은 잘 어울리는 한쌍이다.
백운호수에 위치하여 드라이브 코스로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인 들꽃한정식집은 맛도 좋고 아름다운 풍경과 멋진 추억을 만들수 있는 곳이다. 이 곳은 가족 모임, 비즈니스 모임, 각종 모임이 가능하면 80명 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주력메뉴인 들꽃 정식은 웰빙식 상차림이 건강한 밥상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밑반찬들이 정갈하게 나오고 한눈에 봐도 건강한 반찬이다. 밥은 곤드레 밥으로 나온다. 다양한 반찬들이 나오기 때문에 누구나 좋아할만한 메뉴들이다.
도토리로 만든 음식 전문점 도토리방은 고급스럽게 관리된 조경과 수석들이 있다. 메뉴는 도토리 전문 음식점 답게 도토리 요리가 주력 메뉴이다. 도토리로 만든 전, 전병, 묵사발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한방 수육까지 있어 남녀노소나 어른과 아이들까지 입맛에 맞는 음식들이 준비되 있다. 백운호수 근처에는 건강을 위주로 한 음식점들이 많기 때문에 가족나들이와 건강까지 두마리 토끼를 전부다 잡을 수 있는 좋은 관광지이다.
[팸타임스=이영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