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에 위치한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다양한 평형대의 전세와 할인분양매매를 건설사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120㎡(구49형), 145㎡(구59형), 170㎡(구69형) 안심보증전세 문의가 빗발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전세 보증금도 지키고 전세자금대출도 소득 자격이 충분치 않는 세대에도 전세자금 대출 요건이 아주 쉽다고 하니 대출이 안 나와서 어쩔 수 없이 비싼 반전세로 옮기려는 세대도 문을 두드려볼만 하다. 최대 전세대출은 보증금의 80%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전세 보증금 전액에 대해 보증을 해 주기때문에 깡통 전세 걱정을 할 필요가 없으며 전세자금 대출도 가능해 초기 부담이 경감된다. 2년간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전세는 대출 조건 강화로 인해 주택 매매보다는 당분간 시장 상황을 지켜보는 이들에게 좋다
하지만, 최근 7~8년 동안에 3번의 이사를 하는 동안 8년 전 집값에 비하면 지금 전세보증금이 턱없이 올라서 도저히 모아지는 돈이 없이 집을 옮기면서 떠돌이 생활을 하는 내집 마련을 꿈꾸는 이들은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의 매매 상품이 있다.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에 위치한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가 주목 받는 이유는 규모별로 파격적인 금융지원 혜택이 제공되면서 입주 문턱을 크게 낮췄기 때문이다.
탄현 위브더제니스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으로 도심권 진입도 수월하다. 공덕 역까지 급행기준 30분대이며 용산 역, 옥수역까지 1시간 내로 이동이 가능해 기존의 지하철 3호선 대비 서울접근심 및 수도권일대의 접근성도 좋아 교통편의가 우수한 입지로 볼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약 9000㎡ 규모의 휘트니스가 A, B동 두 곳이 운영되며 골프연습장, 헬스장, GX룸, 사우나 등도 활성화되어 있다. 이와 함께 도서관, 학습실, 제니스 키즈클럽 등으로 구성된 교육시설도 눈에 띈다.
또 호텔 부럽지 않은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그야말로 최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만의 강점인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스템에어컨, 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전동빨래건조대 등 빌트인 가구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은 파격적인 지원책이 알려지자 신혼부부 등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이 몰리며 잔여물량이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있다.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는 입주민 외에 외부인 방문이 철저하게 차단되어 있어 반드시 담당자와의 예약후에 방문이 가능하다.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대표상담센터로 전화하면 방문예약은 물론 즉시 상담이 가능하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