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미세먼지 수준이 대부분 '매우 나쁨'이다. 오후부터 점차 회복할 전망이지만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기 위해서는 식약처에서 KF94등급 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KF는 Korea Filter의 줄임말로 식약청이 인증하는 검증을 거친 제품이라는 뜻이다. KF80, KF94, KF99로 나누어 지는데 KF99의 경우 안면부 흡기저항(공기를 들이 마실 때 마스크 내부에서 받는저항)이 높기는 하나 숨쉬기가 다소 불편하여 보편적으로 안면부 흡기저항이 낮은 KF80 제품보다는 KF94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이에 유아용품 전문기업 아보브네이처의 네츄럴오가닉 아기물티슈 상품개발연구소는 식약처허가를 받은 KF94등급 프리미엄 황사방역마스크 '메디쉴드'를 선보이며, 11월 28일 오후 3시 10분에 GS홈쇼핑 단독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알렸다.
업체 측은 '메디쉴드'는 황사방역마스크로써 알러지염료 테스트 통과와 안감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안전하며 4중 고효율 정전필터 사용으로 전염병 및 질병 감염원으로부터 보호를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입술에 닿지 않는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숨쉬기에 편리하며 오래 착용할 경우 귀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3.5mm 고탄력 이어밴드를 사용하여 장시간 착용시에도 귀아픔을 방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기에 중금속 및 발암물질 등 유해화합물 검출 여부를 검사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아보브네이처의 상품개발연구소의 관계자는 "물티슈 등 유아용품을 만들고 있지만 외출 시 극심한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위해 KF94 메디쉴드 황사방역마스크의 GS홈쇼핑 TV방송 론칭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네츄럴오가닉의 프리미엄 순면함유 손입 물티슈도 챙겨서 미세먼지에 많이 노출되고 있는 손 등을 가볍게 닦아 항상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데 좋다."고 전했다.
한편, 한 번 착용한 마스크는 재사용하지 않도록 하며, 마스크의 앞면은 오염 가능성이 있으므로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