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종합금융마켓 오토블루북 "자동차리스vs장기렌트카, 나에게 어떤 게 유리할까"

권지혜 2018-11-23 00:00:00

종합금융마켓 오토블루북 자동차리스vs장기렌트카, 나에게 어떤 게 유리할까

처음 차량 구매를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제 처음부터 몫돈을 들여 신차를 사기보다 중고차나 자동차리스, 장기렌트 쪽으로 생각해 보기 마련이다. 차량 구매는 정보에 대해 잘 모를 시 큰 비용을 들여야 하거나 이자가 큰 할부 구매로 부담이 커질 수 있다.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경제적으로 신차를 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종합금융마켓 오토블루북은 "최근 자동차리스나 장기렌트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다"며 "오토블루북은 자동차리스나 장기렌트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어떤 방식이 더 적합한지 상담 후 가이드를 제공하며 차량 구매를 도와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오토블루북은 장기렌트, 오토리스, 신차할부 등의 뻔한 장단점을 전하기보다 '운전자'와 '금융상품' 즉 렌트, 리스, 할부에 해당하는 상품, 그리고 자동차 모두를 분리해 분석한 후 고객에게 상품을 제시해 준다.

오토블루북은 또한 "오토리스와 장기렌트의 차이를 알면 고객 스스로도 자신에게 어떤 차량이 적합한지를 판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토리스는 자동차 구입 고객과 리스회사가 계약을 체결하고 리스회사가 고객을 대신해 자동차 대금을 지불한 후 고객에게 매월 사용료를 받고 대여해 주는 방식이다. 차량유지와 관리, 정비 및 사고처리 등 차량 관련 모든 서비스는 리스 회사가 진행한다.

오토리스는 세법상 절세효과가 크며, 초기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차종변경에 유리하다. 여기에 차량 구매, 유지, 관리 부담이 최소화되며 장기렌트카의 단점인 '하', '허', '호' 번호판이 아닌 일반 번호판이 부여된다. 거기에 정비 및 사고로 차량운행 불가능 시 무상으로 대차서비스가 제공된다.

장기렌트는 오토리스와 비슷한 점이 많지만 렌트카임을 알 수 있는 번호판으로 인해 인식이 저조했다. 하지만 현재는 점차 실용적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방식 중 하나로 각광받으면서 많은 이용자들이 단기적인 렌트가 아닌 장기렌트로 차량을 운행하며 비용절감을 실현하고 있다. 현재 대기업, 금융기관, 관공서, 중소기업, 개인사업자, 영업사원 등이 이 장기렌트 방법을 선호하고 있다. 장기렌트 또한 오토리스와 마찬가지로 절세효과와 차량구매 유지, 관리 부담 최소화 등 다양한 장점들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LPG차량을 이용하고 싶다면 장기렌트가 유리하다. 하지만 장기렌트는 사회적 지위 때문에 영업용 번호판을 사용하기 싫다면 오토리스가 좋다. 사고 이력이 많아 보험효율을 따르고 싶다면 장기렌트가 각각 유리하다. 이렇듯 각자 상황에 따라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달라진다.

종합 금융마켓 오토블루북은 이러한 운전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렌트, 리스, 할부 등의 금융상품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각 제조사별 최저가격 및 추후 차량 판매까지 고려한 제품 추천과 플랜을 제시한다. 구매 및 대여방법 어드바이스와 함께 사용자의 연령, 신용, 초기자금과 차량용도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조건을 분석해 적절한 차량과 구매 및 대여 방법을 제안한다.

또한 오토블루북은 그랜드 스타렉스, G80, 투싼, 스포티지 차량과 스파크, 그랜저 하이브리드, K7, QM6의 오토리스 및 장기렌트, 법인리스, 개인리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한다. 정식 딜러만이 가능한 제조사, 모터스 최대할인으로 고객별 맞춤형 자동차 금융상품을 제공하며, 더뉴레이, SM6, 니로 하이브리드, G4 렉스턴 이용 시 목적에 맞는 금융상품과 프로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에 더해 차프라이스는 업계 최저의 오토리스 다이렉트 금리 적용과 함께 특판과 적용으로 적절한 구입조건과 합리적인 리스료를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다. 또한 제조사별 최대할인 적용과 최저금리를 제공하면서 국내 12개의 우량 렌트사 프로모션 비교, 다양한 리스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오토블루북은 리부,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티구안과 아우디 A6, 캠리, 어코드 차량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종합 금융마켓 오토블루북은 일반 대리점을 이용한 할인보다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비슷한 금액이라도 서비스를 더욱 챙겨 더 효율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상담을 추천하고 있다. 한편 오토블루북은 소비자들에게 자동차 금융상품에 대한 쉬운 지침서 및 책이 되어 주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금융마켓 오토블루북은 싼타페, 포터2, 더 뉴 카니발, 그랜저 승용차와 함께 아반떼, 쏘렌토, 쏘나타 뉴 라이즈 등의 신차를 원하지만 비용이 부담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오토블루북은 대수 한정 고객감사 할인이벤트로 오토비즈 신규 및 기존고객으 대상으로 G80, K7, 아우디, 클리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제네시스 G8은 50대 한정으로, 48개월에 선수료 30%일 시 50만원대에, 무보증일 시 80만원대에 렌트로 이용할 수 있다. 차는 기타 등급 선택과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아우디 A4는 10대 한정으로 48개월에 보증금 20%를 낼 시 월 80만원대에, 무보증일 시 90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다.

K7는 선수금 30%를 지불할 시 30만원대, 무보증은 50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으며 25대 한정으로 제공된다. 8인치 내비와 ECM 등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클리오 INTENS는 50대 한정으로 48개월에 선수금 20%를 지불할 경우 30만원대 미만으로, 무보증으로 할 시 월랜트료 40만원 미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옵션으로 하이패스를 선택할 수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