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다가오면서 서둘러 이사준비를 마치려 포장이사업체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인터넷상에 '포장이사전문업체' 검색 시 나오는 수많은 업체, 정확하지 않은 정보, 광고 등에 노출되어 본인에게 맞는 포장이사비용을 산출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사정보를 찾는 고객을 위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포장이사전문 이사고' 관계자는 "합리적인 포장이사견적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적으로 방문견적을 받아 봐야지만 정확한 이사비용견적이 산출된다"고 알렸다.
이삿짐센터가격을 방문견적이 아닌 유선이나 인터넷 견적을 받아보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 방문해서 산출된 견적과는 금액적인 부분에서 꽤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포장이사는 대부분 거리와는 상관없이 짐은 얼마나 많은지, 사다리차 사용 여부, 손 없는 날, 언제 하느냐 등 여러 가지 사항에 맞춰지기에 본인의 집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을 알기 위해서는 적어도 이사짐센터를 4~5곳 선정하여 방문견적을 받는 것이 필수적인 이사준비사항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이사업체선정은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인 소비자를 위해 포장이사잘하는곳 이사고에서 말하는 이사업체 선정 시 주의사항, 미리 확인한 후 체크 해보자.
첫 번째, 봄이나 가을의 이사 성수기에는 한 달 전에 미리 계약하는 것이 필수이다.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는 포장이사짐센터 이사고 같은 경우, 특히 매월 금, 토, 일을 포함한 주말과 공휴일, 손 없는 날에는 고객이 몰려 방문견적조차 예약하기에 어려울 수 있다. 미리 포장이사준비를 계획한 후 업체별로 상담부터 받아보는 것이 좋다.
두 번째, 계약서 작성 시 애매한 내용은 정확히 명시해라.
방문견적 시 이사비용견적이 나와 있는 가계약서를 주는데, 혹여나 방문견적 온 업체와 계약을 맺을 수 있기에, 방문견적 시 추가 요금에 대한 부분이나 일하는 분들에 대한 식사비용 지불여부 등 추가 적으로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미리 특약 사항에 적어놓고 나중에 결정하는 것이 좋다.
즉, 계약을 진행할 때는 구두상이나 유선상으로 진행할 것이 아닌 서면(문서화)나 온라인계약을 통해 이루어져야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세 번째, 견적 시 타 업체보다 저렴하게 견적을 내고는, 정작 이사할 때 추가 적으로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결국은 타 업체와 견적이 비슷해지는 경우가 있다. 당시 견적이 싸다고 해서 무조건 계약할 것이 아니라, 위와 같이 명확히 문서화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약관도 함께 확인해야 한다.
네 번째, 이삿날 물건파손 및 분실에 대한 부분에 대해 정확히 明記하는 게 좋다.
보통은 피해보상이행보증보험이 가입되어있는지 확인으로도 가능하다. 분실사고는 다분히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중요 물품에 대해서는 목록을 작성한 후 쌍방이 확인하는 것이 좋고, 귀금속과 같은 귀중품은 본인이 직접 따로 챙기는 것이 현명한 이사준비하는 방법이다.
다섯 번째, 허가받은 이사업체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믿을 수 있는 이사업체의 선택이야말로 이사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이다. 포장이사업체순위 상위층을 자랑하는 이사고는 이삿짐 피해가 발생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적재물배상책임 가입사실증명서를 보유하고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이사고는 "타 이사업체와 차별화된 장점으로 전국의 AS센터를 운영함에 따라 사고 발생 시 대응과 그에 따른 보상은 철저하게 진행되며, 이용고객의 불편사항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본사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로 불편사항을 접수하면 신속한 처리로 진행된다"고 했다.
이삿짐센터 '이사고'는 포장이사전문 기업으로서 일반적인 가정이사 서비스뿐만 아닌 사무실이사, 기업이사, 원룸이사, 소형이사까지 폭넓은 포장이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입주 전, 새로운 입주공간을 깨끗하게 해주는 입주청소, 이사청소, 거주청소까지 전문 클리닝 서비스와 에어컨 이전/TV 설치 등 제공함으로써 생활서비스 분야까지 범위를 확대해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김효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