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일 부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에서 대구미용학원 수203뷰티서비스아카데미가 전체 1위인 "그랑프리"를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법정기념일인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는 '소상공인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확) 주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 주관으로 내외빈들과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단체장과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총 참가선수는 1,413명으로 대한민국의 역사와 정통성을 보여준 뷰티인들의 축제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번 '2018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는 2일 소상공인(샵프로부분) 5개 부문 12개 종목이, 3일에는 일반부(예비 소상공인 및 학생) 6개 부문 14개의 종목이 진행되었다.
본 대회에서 수203뷰티서비스아카데미의 김희진님이 뷰티스타일링부분 그랑프리 '상금 100만원 및 중소기업부 장관상'을, 이소연님은 왁싱탑 부분 대상 '상금 50만원과 소상공인시장연합회 회장상'을, 패션메이크업 부분에 소상공인 가족 자격으로 출전한 남궁훈님이 금상을 수상하여 '상금20만원 및 메달'을 수상해 최다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뿐만 아니라 대구미용학원 수203은 이번 대회와 함께 11월 1일 전국대학생연합회 패션쇼, 2, 3일 양일간은 대구컬렉션 패션쇼를 함께 진행하였다. 특히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대구컬렉션은 앙드레김, 이상봉, 정광효, 이신우, 곽재우 등 우리나라 유명 디자이너 선생님들의 작품과, 최복호선생님을 비롯한 대구디자이너들과 중국, 체코, 러시아 등 유명 외국 디자이너들의 수준 높은 작품들로 최신 트랜드를 총 망라하여 섬유도시 대구의 위상을 높이 드러냈다. 수203은 이 컬렉션의 헤어메이크업을 총괄디렉터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디자이너들의 관심과 찬사가 쏟아졌다.
황인조대표는 이번 소상공인대회와 대구컬렉션 총괄을 통해 더 많은 경험과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했으며, 앞으로도 수강생들에게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들을 적극 제공해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구미용학원 수203은 실무중심교육 기반에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능력 있는 강사진, 수강생 관리프로그램 등이 더해져, 각종 미용자격의 높은 합격률과 높은 미용관련 대학 진학률을 보이고 있으며 많은 대회에서 크고 작은 상을 다수 수상해 주변을 놀라게 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각국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한 국제바디페이팅페스티벌에서 2015년, 2016년, 2017년 3년감 1위를 올해 2018년에는 4위와 9팀 출전에 7팀 최다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실력으로 인정받는 수203은 실무중심 운영 및 커리큘럼을 입소문을 타고 대구 지역 내 중구(동성로)와 서수, 달성구를 비롯해 인근 안동, 창녕, 구미, 영천, 청도, 경산 지역까지 상담 및 등록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행사를 비롯해 학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용 확인이 가능하며 1:1문의 또는 유선전화로도 상담 받을 수 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