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2월이 되면 한해 경제지표를 바탕으로 내년 물가상승률이나 경제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데, 보험업계가 가장 먼저 예정이율인하(보험료 상승)를 발표하여 내년 보험료 상승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태어날 자녀를 위해 미리 보험에 가입하는 태아 보험은 보장이 많고 출산 후 영유아기, 청소년기를 거쳐 성년에 이르기까지 이용할 수 있는 보험으로 처음에 가입할 때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등에서 비교 후 태아 보험 가입요령과 태아 보험가입시기에 맞춰 가입할 필요가 있다.
우선 태아 보험의 경우 성인보험과는 달리 별도의 태아 보험가입시기가 정해져 있는데, 대표적으로 H사의 경우 임신 22주 6일까지 입시기를 정해가 있으며 최소 22주 이내에는 가입을 해야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선천이상이나 저체중아 담보를 보장받을 수 있다.
만약 임신 22주 6일 초과하였다면 태아 보험에 가입할 수는 있으나 태아담보를 제외한 어린이 보험의 형태로 가입 가능하다.
또 한가지 유의할 점은 태아 보험의 경우 보장성 보험으로 내년 보험료 인상과 보장 축소에 포함되며 보험료는 최대 40%까지 인상될 조짐을 보이고 있어, 산모라면 반드시 12월에 가입하여 든든한 보장과 경제적인 보험료 두 마리 토끼를 챙겨야겠다.
마지막으로 전 보험사 보험료는 동일하더라도 태아 보험 가입사은품은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태아 보험 가입조건을 면밀히 살펴본 후 가입 사은품과 상담 사은품을 확인하여 태아 보험 순위비교 후 태아 보험 가입하여 혜택을 받길 바란다.
다이렉트 태아 보험(http://ibohummall.com/?mref=12161216)은 금감원 소속 태아 보험 사이트로 전 보험사 비교와 함께 산모 별 맞춤 컨설팅을 서비스하고 있어 2017년 보험료 인상 전 경제적 가입이 가능한 곳이다.
한편, 태아 보험올에서는 12월 상담 및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많은 산모들이 도움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