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5일, 2018 (서울, 도쿄) 골드링크(대표 김성헌)는 인간의 의사결정 에너지를 정의하는 알고리즘인 DECA (Decision Energy Classification Algorithm)서비스의 체험 버전을 2018년 11월 5일 공식 오픈하였다.
역사적으로 수많은 철학자, 사상가, 과학자들이 인간의 내면을 분석하고 정의하는 연구를 해왔고 그 결과 많은 이론이 존재하고 있으나, 김성헌 대표는 19년 동안의 연구를 통해 기존 이론들을 새로운 관점에서 재정의하고 빅데이터를 결합하는 혁신적인 방법론을 통해 인간의 타고난 의사결정 에너지로 체계화하여 DECA를 완성하였다 김성헌 대표는 "사람들은 매 순간의 의사결정에 의해 자신의 생각을 실행하고, 그 의사결정 구조 및 작용이 개인별 고유 성향이 된다. 이러한 개인의 의사결정 에너지를 DECA라고 명명하였고, DECA는 대분류로 5가지, 세분류로 22가지의 에너지로 분류된다. 이 에너지들의 조합에 의해서 인간의 성향이 정의되며 우리는 이것을 종족 개념으로 발전시켰다.
즉, 인간은 의사결정 에너지에 따라 1차로 60개 종족, 종국적으로 216,000종족으로 분류된다. 종족 간에는 동질감, 힐링, 거부감 등의 상호작용이 존재하며 이것을 이해하면 사람 간의 갈등을 해소하는데 크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DECA서비스에서는 누구나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자신의 성향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친구나 가족 등 지인에 대한 DECA 분석을 통해 어떠한 성향의 사람인지, 나와 어떠한 관계인지(나와 같은 스타일의 사람인지, 나에게 힐링을 주는 사람인지 또는 스트레스를 주는 사람인지 등)를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DECA 서비스는 많은 산업 분야에 혁명을 가져올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을 비롯한 거의 대부분의 SNS가 컨텐츠나 글을 공유하는 차원이지만, 만약 특정 SNS가 DECA API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개편한다면 나의 SNS 친구들에 대한 의사결정 성향을 분석하여 소셜네트워크가 힐링네트워크로 전환, 발전될 수도 있을 것이다.
또한 데이팅 앱 분야에도 DECA 알고리즘을 활용한다면 나와 같은 종족, 나에게 힐링을 주는 종족 등을 기본으로 알고 서비스를 할 수 있어 획기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것이다. 이 뿐 아니라 사회, 정치, 생활, 게임, 교육, 인사관리 등 각 분야별로 응용 확장이 무궁무진할 것이다. 김성헌 대표는 DECA 서비스를 글로벌로 확장하기 위해 개발자 등록방식으로 API를 제공할 예정이며 개발자, 기업, 스타트업 등 모두가 자유롭게 사용 가능 하도록 할 예정이다.
골드링크서비스는 DECA를 핵심 엔진으로 소셜 미디어 서비스 기능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암호화폐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차세대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추구한다. 이러한 사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리버스 ICO 를 준비하고 있다. 김성헌 대표는 "이미 개발이 끝난 핵심 엔진의 공개를 통해 다른 ICO 프로젝트들과의 차별성을 보여 주면서 시장의 신뢰를 얻고자 DECA 체험 버전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얘기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