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제 우리나라에 이국적인 음식이 많이 들어왔으며, 점차 그에 익숙해지고 있다. 이국적인 음식이라 해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퓨전식으로 제공하는 곳도 많으며, 본연의 맛 자체가 우리 입맛에 잘 맞아 그 전통의 맛을 살린 곳도 많다.
베트남 음식, 멕시코 음식, 스페인 음식, 인도 음식 등등 어딜 가도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이에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자 하면 여러 식당을 둘러보기 좋으며, 이미 친숙한 음식은 대형 프랜차이즈도 생겨날 정도이다. 베트남 쌀국수, 짜조, 분짜 등은 우리 삶에 깊숙이 들어온 음식 중 한 곳이며, 이제는 특이한 음식으로 취급되지 않는다.
인천 맛집 "포다쌀국수" 역시 베트남 현지 쌀국수를 제공하는 곳이다. 베트남에서 직접 현지에서 파는 쌀국수를 먹어본 사람들이 다시 찾는 곳이기도 한데, 전통적인 방법으로 음식을 만들고 있어 일반적으로 먹던 쌀국수와는 다른 맛을 낸다.
먹거리X파일 방송에도 나온 부평 맛집 포다쌀국수는 방송 후 신뢰도가 더 높아졌으며, 베트남 현지에서 먹는 쌀국수 맛이 궁금해 찾는 사람도 있다. 메뉴는 짜조, 분짜, 반미, 새우쌀국수, 소고기쌀국수, 볶음쌀국수, 롤 라이스페이퍼, 등이 있다.
부평역 맛집 포다쌀국수 관계자는 "베트남 현지에서 만드는 방법을 고수하고 있으며, 맛의 깊이가 있는 전통적인 맛집이다. 반미의 경우 푸드트럭에서 판매하면 사람들이 하루 종일 줄을 서서 먹기도 하며, 향과 맛이 잘 조화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한끼 식사를 하기 좋다"고 전했다.
인근 지역에서도 쌀국수 외 베트남 음식을 먹으러 찾는 사람도 있고, 포다쌀국수에서 따뜻하고 개운한 쌀국수 국물로 한끼 식사를 간단히 하려고 찾는 사람도 있다. 모임 외 데이트 장소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인천 부평, 부천 등 인근 지역에서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포다쌀국수는 인천 부평구 부평동에 위치 해있으며 매일 오후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로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