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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한도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소액결제는 게임, 스포츠, 의류, 공연뿐만 아니라 대형 종합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도입되어 있다.
각종 인증이 필요한 전자결제 방식과 달리 사용자의 주민번호 앞자리와 휴대폰 인증번호를 통해 간단한 결제가 가능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선호하는 결제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정보이용료 현금화 콘텐츠 이용료는 휴대폰 소액결제와 같은 이용 방식으로 후불결제 방식이며 사용한 요금만큼 통신사에 요금 납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렇기 때문에 과소비를 할 경우 자칫 미납, 연제로 이어 저 결제 PG 사의 카드 정책으로 인하여 추후 결제 서비스 이용이 불편해질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 이용한도는 통신사에서 정해지는 한도로 고객이 이용하지만 대부분 이용한도가 최대 50만 원으로 설정이 되어있다 꼭 자신의 이용한도를 잘 체크하고 과소비를 하지 않도록 금액을 잘 체크해야 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없애기 위해 상품권 매입 업체로 문의가 늘어나면서 전문적으로 상품권을 매입하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휴대폰소액결제 상품권 현금화와 정보이용료 현금화의 이용자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주 이용자의 연령층은 20대~30대로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 상품권 컬처랜드와 해피머니 상품권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현금화 결제 서비스를 대행하는 업체를 선정할 때는 업체의 안전성을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칫 사기, 명의도용, 보이스피싱 같은 온라인 금융 피해를 겪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휴대폰 소액결제의 최대한도는 50만원이기 때문에 항상 본인이 보유한 현금을 사용한다는 생각을 갖고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는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남용할 경우 신용 불량 등의 위험에 처할 수 있다. 안전한 대행 서비스를 찾기 위해서는 업체를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한다.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 업체가 늘어나는 가운데, 중요한 것은 정식 경로를 통해 업체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