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은 머리카락을 곧게 펴주는 파마를 뜻한다. 머리카락 조직을 연화시켜 매직스트레이트 기꼐를 이용하여 곧게 펴준다. 곱슬머리나 반곱슬의 머리들도 펼 수 있으며 기존의 스트레이트파마보다 머릿결에 윤기를 주어 매끄러운 머릿결로 연출이 가능하다. 매직을 한 뒤에는 2일에서 3일정도 샴푸로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머리를 감은 후에도 트리트먼트제를 사용하여 모발의 열과 약제로 손상된 부분을 보호해준다.
보통 2개월에서 3개월동안에 머리카락이 3cm정도 자라는 기준으로 스타일 유지가 가능하다. 파마는 열이나 화학약품의 작용으로 모발조직에 변화를 주어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으로 퍼머넌트웨이브라고 불린다. 줄여서 파마나 퍼머넌트라고 불리우며 파마가 유행하기 전에는 직모를 묶어 올리거나 일시적인 웨이브를 만들기도 하였는데 파마가 발명되고 변화 있는 머리모양들이 생겨났다. 매직은 파마의 일종 중 머리를 곧게 펴주는 것이지만 파마는 볼륨을 주어 웨이브를 준다.
볼륨매직은 머리를 펴주면서 모발 부근에 볼륨을 주는 스타일로 남자 볼륨매직은 손질이 쉽고 간단하여 가장 댄디하고 깜끔한 남성의 펌 스타일로 여겨진다. 여성들이 선호하며 남친헤어스타일로도 불리는 남자 볼륨매직이다. 남자 볼륨매직의 포인트는 세미 투븍럭에 댄디 스타일로 뒤통수에 볼륨을 극대화 시켜준다. 가르마펌이나 쉐도우펌, 애즈펌도 유행하지만 스타일에 지켜움을 느낀다면 볼륨매직을 해보는 것도 좋다. 볼륨매직은 가르마도 탈수 있으며 곱슬인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팸타임스=이한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