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록체인 기반 전자 결제 시스템 기술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아바글로벌(ABA GLOBAL)이 아바몰(abamall) 오픈 예정을 알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아바몰의 오픈 소식이 기존의 쇼핑몰 오픈과 다른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첫 번째 블록체인 사업이라는 데 있다.
지금까지 블록체인 기술, 암호화폐 활용 등에 대한 관심이 새롭게 대두되기는 했지만 정작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실생활과 거리가 먼 영역에 지나지 않았다. 결제 시스템의 변혁이 일고 있다고는 하지만 정작 개개인이 그것을 활용하게 될 날은 멀었다고 생각한 것이다.
그런 현실에서 이번 아바몰의 오픈은 일상생활에 밀접한 방식으로 블록체인 기반 전자상거래를 가능하게 해 준다는 점에서 일반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바몰이 본격적으로 오픈되면 소비자들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결제 과정 전반에 직접적으로 참여해 보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은 물론, 블록체인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무엇보다 아바몰이 취급 및 관리하고 있는 영역 역시 다양하여 각계각층의 소비자들을 섭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아바몰은 가전, 리빙, 가구 및 인테리어 영역, 레저 영역,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 등의 뷰티 및 패션 영역, 식품, 생활용품, 육아 용품 등의 카테고리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는 일반 쇼핑몰의 카테고리와도 크게 다르지 않아 친숙함을 이끌어내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활용도를 이어가게 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아바몰의 본격적인 출발과 포인트의 실질적 사용은 포인트의 유통량을 증대시키는 것에 결정적인 기여를 할 전망이다.
특히 아바글로벌의 포인트를 아바몰에서 사용하여 포인트의 유통량 증가가 현실화되면 포인트의 가치상승은 시간문제다. 더 나아가 포인트의 가치가 상승하면 빠른 기간 내에 아바몰이 향후 글로벌 소비 플랫폼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