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 살이 많다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는 지를 의심해봐야한다. 만약 팔뚝살이 단단한 경우 아령운동을 추천한다. 큰 근육을 만드는 것이 아니므로 1~2kg정도 되는 가벼운 아령 혹은 물이 든 작은 물통을 사용해 팔을 구부렸다 폈다 하는 쉬운 운동으로 뺄 수 있다. 겨드랑이 림프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것도 팔뚝살을 빨리 빼는 데 효과적이다.
활동량이 적은 사무직종이 많은 현대인들은 앉아서 대부분의 업무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하체의 움직임이 낮은 편이다. 즉 하체에 움직임이 적다면 비교적 하체에 지방이 더욱 축적된다. 생물학적으로도 엉덩이, 허벅지는 지방 축적이 더욱 활발하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빼는 것이 더욱 어렵다. 허벅지 살을 빨리 빼기 위해서는 엉덩이 살을 빼는 운동을 병행해야한다.
뱃살도 위치나 모양에 따라 타입과 원인이 나눠진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생기기도 하고, 울퉁불퉁하게 뱃살이 생겨나기도 한다. 뱃살은 앉는 자세와 숨쉬는 방법만 달라져도 어느정도 뱃살 빼는 데 효과적이다. 평소에 뱃살에 힘을 주고 복식호흡을 하며, 낮은 층수는 엘리베이터대신 계단을 이용하거나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이 효과적이다. 복부는 쉽게 나오는 부위인 만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팸타임스=김승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