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보라카이섬은 필리핀의 중부의 파나아이섬의 북쪽 서부에 위치해 있다. 열대기후를 가지고 있어 휴양지 및 신혼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바다와 모래가 깨끗한 편이며 주변 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다. 하지만 최근 보라카이여행으로 인해 환경이 오염되어 2018년 4월 26일 부터 보라카이섬을 폐쇄하였으며 환경 정화 작업에 나섰다. 최근 보라카이섬이 6개월만에 다시금 개방되었으며 여행이 가능하게 되었다. 보라카이커플여행이나 보라카이효도여행, 가족여행으로도 좋은 보라카이 섬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보라카이자유여행패키지로 가기 좋은 보라카이 화이트 비치(Boracay White Beach)는 이름이 주는 느낌 그대로 순백의 하얀 모래밭이 드넓게 깔려 있는 곳이다. 그렇기에 멋진 바다의 절경을 느낄 수 있다. 보라카이 화이트 비치의 모래는 산호모래로 이루어져 있어 신발을 벗고 걸을 수 있는 곳이다. 더불어 물이 맑은 편이기에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보라카이 화이트비치의 주변에는 호텔이 있어 하룻밤 자고 가기에도 좋다.
저렴한 보라카이가족여행비용으로 떠날 수 있는 보라카이 박쥐 동굴(boracay bat cave)은 동굴 속으로 들어가면 크기가 큰 박쥐를 볼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보라카이 박쥐 동굴에서는 분비물 냄새가 다소 날 수 있기 때문에 비위가 약한 사람들은 조심할 필요가 있다.
보라카이자유여행에 가기 전에는 말라리아와 콜레라, 장티푸스, 파상풍, A형간염 예방접종을 받고 가는 것이 좋다. 또한 보라카이의 수돗물에는 석회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마실 경우에는 배가 아프고 설사가 일어날 수 있게 되므로 보라카이여행 시 편의점에서 생수를 사서 마시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라카이 해변에서는 모래성을 만들수 없으며, 보라카이여행에서 갬블링이나 카지노 행위도 금지되어 있다. 또한 당분간은 보라카이여행 시 다이빙과 해양 스포츠가 금지되어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한편, 보라카이 화이트 비치에서는 흡연 및 쓰레기의 투기가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에는 벌금을 무는 등의 처벌을 받을 수 있으므로 보라카이여행 시 법을 잘 따라야 할 필요가 있다.
[팸타임스=박세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