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암, 앎으로 이기자!' 캠페인 공모전 개최

신균욱 2018-10-26 00:00:00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암, 앎으로 이기자!' 캠페인 공모전 개최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대표 조규면, 이하 'KPTCC')가 함께하는 암 포털 플랫폼 올캔서가 대학생 및 구직자등 모두가 참여가 가능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캔서가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제 1회 올캔서 공모전은 '암, 앎으로 이기자!'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한 사회를 선도할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찾는다. 올캔서는 공모전을 통해 제출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하여 암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고 나아가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올캔서 공모전은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참가자들은 '생애 주기별 암 건강 가이드'와 '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 중 한 개의 주제를 택해 응모할 수 있다. 참가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개인 혹은 단체(최대 4인까지 가능)의 형태로도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영상 부문과 이미지형 카드뉴스 부문, 두 가지 분야에서 결정된다. 영상 부문은 49초 미만의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영상 콘텐츠에는 정해진 형식이 없으며 모션그래픽, 드라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CF, UCC 등 장르의 제한은 없다. 카드뉴스 부문은 최대 10컷까지 가능하다. 두 부문 모두 지원자(팀)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순수한 창작물이 아닌 경우 당선이 취소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총상금 670만 원 규모다. 대상자는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지원서는 올캔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캔서는 암을 매개로 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모든 암에 대한 정보는 물론 국내외 암전문 병원, 최첨단 암 치료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중증, 희귀암 등 암환자들의 치료 후기와 환우들의 체험 수기도 확인할 수 있다.

KPTCC 조규면 대표는 "이번 제1회 올캔서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들이 암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고 한편으로서는 암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나타냈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