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즘 개개인의 취향과 컨셉에 맞는 셀프인테리어 등 집 꾸미기가 유행을 하면서 인테리어 전문 컨텐츠가 점점 더 다양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인테리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반면에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업체들 또한 속수무책으로 증가하면서 이로 인해 피해를 입는 피해자들의 사례도 다양해지고 있다.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상태로 카페 혹은 SNS와 같은 곳을 통해 인테리어업체를 선정해 계약금과 중도금까지 모두 납입 후 아파트실내인테리어 시공을 맡겼지만 갑자기 업체가 소리 소문 없이 증발한다거나 페업을 하게 되면서 공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도 않은채로 중단되어 버리는 사항이 생기고 있다.
특히 요즘은 SNS 홍보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인테리어 시장으로부터 제대로 판단을 할 수 없는 정보들 또한 다양하게 증가하고 있다.
심지어 누구나 다 알 수 있는 대기업인지라 믿고 맡겼지만 제대로 확인을 해보지 못하여 결국 똑같은 피해를 입게 된다.
이러한 피해를 막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근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업체 '어스홈'이 런칭을 앞두고 있다.
많은 소비자들이 친숙하게 사용하는 SNS 기능과 더불어 O2O 서비스가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나 질문, 방법 등을 교류할 수 있게 되고 인테리어업체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고객들을 얻기 위하여 플랫폼을 사용하고 정보 및 견적, 설계 등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이다.
어스홈에 입점을 하게 되는 업체들의 경우에는 모든 단계가 검증되는 업체들만을 모아 놓는 방식으로 고객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CS와 AS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업체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필터링하여 최근 점점 증가하고 있는 고객들의 피해 사례를 줄일 수 있으며 별도의 AS요청을 더욱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AS 전담반을 개설해 운영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일반 고객들이 정보를 교류할 수 있고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들이 제시 될 예정이며 실제 실내인테리어업체를 통해 시공을 한 고객들의 후기가 주택리모델링업체 포토폴리오에 쌓이게 되면서 업체는 별다른 관리 없이도 자신 업체의 이력이나 포토폴리오를 만들어나갈 수 있어 소비자와 업체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정보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런칭을 앞두고 인테리어 사업주를 모집하고 있으며 가입비나 연회비 없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 가입하는 인테리어가게 사장에 한해 선착순으로 다양한 혜택 준다고 한다.
이밖에도 현재 입점하는 업체들에게 개그맨 김진철이 무료로 영상제작을 함께 촬영해 주고 있다. 이를 통해 많은 인테리어업체의 업체 홍보에 더욱 친근감 있고 알차게 다가와 기대감을 더욱 높여준다.
어스홈 황형준 대표의 청년창업사관학교 8기 입교생으로 기업가정신, 지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해 SNS형태의 O2O서비스를 만들어 냈다. 앞으로도 "MCN사업과 연계해 인테리어 업계에 최초로 융복합 콘텐츠 사업을 도입하여 소비자들의 피해를 줄이고 보다 만족스러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