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맞이하여 서울 근교로 놀러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서울 가을축제 등 서울에서도 즐길 수 있는 볼거리가 다양하지만 근교로 나가게 되면 서울 코스모스 근교 여행 등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안성은 서울과 약 3시간 정도의 위치에 떨어져 있는 경기도 안성은 안성팜랜드에서 안성 코스목동 축제를 진행중에 있어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그 밖에도 고산호수, 안성허브마을, 서일농원 등 안성 가볼만한곳들이 많아 서울 가을축제에 이어 가을의 즐길 거리를 이어서 즐기고 싶다면 다양한 안성 가볼만한곳을 확인해보자
안성팜랜드는 안성 가볼만한곳으로 문화체험시설, 교육시설, 놀이시설 등이 이루어져 있다. 특히 놀이시설은 이색자전거, 어린이 전용 바이킹, 회전목마, 미니기차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의 경우 가족끼리 놀러가기 좋은 곳이기도 하다. 특히 안성팜랜드에서는 안성코스모스축제가 오는 10월 28일(일)까지 안성 코스목동 축제를 하고 있어 더욱 재미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서울 코스모스로 아쉬움이 있다면 안성팜랜드에 놀러와 코모스모부터 핑크뮬리까지 한 번에 보도록 하자.
안성 허브마을은 웰빙 문화에 발맞춰 기존 허브농장의 모습과 달리 허브에 관련되어 깊이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실속형 허브마을이라고 할 수 있다. 안성 맛집들과 정신적인 만족, 심신의 건강함을 찾길 원한다면 체험하러 오기 좋은 안성 가볼만한곳이다. 안성 허브마을은 연중무휴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활동으로 아로마 향초만들기, 보석비누 만들기, 허브화분 만들기 등이 있으며 성인 체험 프로그램의 경우 아로마 테라피 족욕을 할 수 있다.
안성 서일농원 안성시 일죽면 화봉리에 있는 농원으로 된장, 고추장, 간장, 청국장 등 전통 장류를 계승하여 연구 개발 및 생산과 판매를 하는 안성 가볼만한곳이다. 면적 3만여 평 규모로써 주요 시설로는 장류연구소, 황토발효숙성실, 저온 보관시설동 및 제품생산 등이 있다. 주변으로 안성유기공방, 안성향교, 죽주산성 등의 명소들도 있는 곳으로 안성 서일농원에 놀러와서 다양한 장독대를 감상하며 배와 매실 등의 과수원·정원과 산책로 등이 마련되어 있디.
[팸타임스=한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