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시는 경기 양주군에 속해 있고 1980년 4월 1일에 남양주군으로 분리되어 1995년 1월 미금시와 통합된 도능 복합 형태의 도시이다. 북쪽으로 포천시, 의정부시, 동쪽으로 가평군, 북한강을 경계로 양평군, 남쪽으로 한강을 경계로 광주시 하남시, 서쪽으로 구리시 서울특별시와 접한다. 면적의 39.7%가 개발제한구역이고 나머지 땅도 상수원보호구역, 군사보호구역 등 각종 규제에 묶여 비교적 쾌적한 자연환경을 품고 있다.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의 풍경은 남양주가 자랑하는 대표적 자연유산이다. 남양주시는 조안면 진중리에 위치한 물의 정의 정원에 대규모 노랑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했다. 방문객들에게 가을 꽃의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해 즐거움을 드리고자 기울인 노력으로 코스모스가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다. 물의 정원에 펼쳐진 노랑 코스모스 물결은 푸른 북한강과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이밖에 버드나무와 갈대가 어우러진 습지, 자전거 길과 산책로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고 명절 가족들과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인생사진을 찍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테마 포토존을 설치하고 물의 정원에 방문하여 인증샷을 찍는 이용겍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남양주에 미치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진행한다. 남양주 가볼만한곳 으로 주말에 교통체증을 내려놓고 나서보는 것도 좋다. 북한강변 조용한 산책로를 걷다보면 시끌벅적하고 볼거리 가득한 유명 여행지와는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팸타임스=최현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