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완연한 가을 날씨에 접어들면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중 바다와 산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제주도는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해 가을의 특별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단풍놀이와 드라이브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화려한 단풍과 억세 꽃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주 송악산은 산 뒤쪽으로 금빛 물결의 억새가, 앞으로는 에메랄드빛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와 가을날 운치 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송악산은 높지 않고 완만한 등산코스가 갖춰져 있어 편안하게 관광하기 좋아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선호된다.
제주도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는 제주도만의 독특한 길들을 엮어 만든 고유의 드라이브 코스인 제주 올레길을 찾는 것이 적절하다.
올레길은 도보로도 제주도 해안을 따라 걷는 풍경이 좋고, 제주 동쪽 성산일출봉에서 시작해 제주도 외각을 모두 둘러볼 수 있는 26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어 곳곳에 자리 잡은 제주 오름의 빼어난 경관과 마을길의 정겨운 분위기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제주도는 갈치조림, 고기국수, 흑돼지고기구이, 오메기떡 등 제주산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향토음식 별미가 있어 맛집 탐방을 계획하기에도 좋다.
그 중 제주도갈치조림 맛집 '제주광해 본점'은 공항에서 10분 남짓한 거리에 위치한 제주향토움식 갈치조림 전문점으로, 여행객들이 여행 시작과 끝에 가장 많이 방문하는 숨겨진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대표메뉴로는 갈치조림, 갈치구이, 고등어조림, 전복갈치조림, 전복뚝배기, 성게미역국 등 다채로운 메뉴가 구비되어 있고 합리적인 가격과 동시에 좋은 품질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제주갈치조림맛집 제주광해 본점의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기본찬, 고등어구이, 쌈야채, 갈치속젓이 한상차림으로 나와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전복갈치조림은 전복과 갈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곳만의 별미로, 매콤하지 않으면서 적당한 달콤함까지 느껴져 식욕을 돋우는 맛이다. 싱싱한 전복의 식감이 쫄깃쫄깃하고 밥과 함께 비벼먹으면 풍족한 맛을 선사한다.
갈치조림과 궁합이 좋은 강된장과 갈치속젓도 함께 제공되고 있어 쌈을 싸 먹거나 목살구이와 함께 먹는 것도 금상첨화라는 평가다.
제주시 맛집 '제주광해 본점' 관계자는 "싱싱하고 품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고 양 또한 푸짐해 풍족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제주 대표 관광지인 용두암, 동문시장, 산지등대 등에서 5~10분 거리에 위치해 자연관광지를 둘러보고 방문하기에 적절한 곳으로 여행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