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 하는 워라벨(Work and Life Balance)라이프 트렌드에 주 52시간 근무 도입까지 더해져 직장인들은 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받게 되면서 건강관리 등 다양한 취미∙여가 활동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관련 업계에서는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이 한창이다. 특히 피트니스 O2O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인 '리프레쉬클럽'(대표 이해권)이 소비자들에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체력단련시설 등을 이용하여 건강관리가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인근 고급 운동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해주는 O2O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리프레쉬클럽은 서비스는 보증금과 연회비가 필요한 지역별 운동 시설들과 실내 골프연습장, 드라이빙레인지 골프연습장 등을 기업의 복지정책과 연동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직장인 전용 피트니스 O2O 서비스이다. 이에 더해 골프, 호텔사우나, 헬스, 요가 등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전국 700여 곳의 다양한 제휴시설을 앱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 |
특히 고급운동시설을 이용하려면 연회비와 정기 멤버십에 묶여 한 곳에서만 이용해야만 했지만, 리프레쉬클럽과 골프패스를 이용하면 회원가입 후 앱 하나로 자택 주변이나 회사 인근 및 출장지 등 이용자가 원하는 스케줄에 따라 원하는 종목의 운동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리프레쉬클럽은 LG전자에서 2007년 사내 복지프로그램으로 도입하면서 LG그룹 계열사 전체로 서비스가 확대되었고, 올해 현재 LG, 삼성, 롯데, 신한은행, CJ, GS, 현대, 기아 등 고객사에 사내 복지제도와 연동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프레쉬클럽에서 함께 운영하는 '골프패스'도 눈에 띈다. 골프패스는 고급 골프연습장을 포함해 드라이빙레인지 연습장을 연회비나 가입비 없이 최대 50% 할인이용할 수 있다. 서울, 경기 수도권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 중이며 호텔 휘트니스, 스파, 사우나 이용도 가능하다.
골프 대중화로 다양한 연령대가 골프를 즐기며 입문자들도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리프레쉬클럽은 수도권 유명 골프장을 포함 약 200여 개 골프장과 협력하여 비교적 비인기 시간대를 확보해 리프레쉬클럽 회원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고객 선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골프패스 서비스는 기업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회원으로 가입하면 골프관련 시설을 최고 50% 할인된 가격으로 편리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업 회원의 경우에는 임직원의 복지 및 건강증진을 위하여 법인 서비스를 신청 및 도입하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제휴시설과의 협력으로 이벤트도 상시 진행한다. 리프레쉬클럽과 골프패스 회원을 위하여 제휴시설에서 무료로 원포인트레슨과 EMS트레이닝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