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도의 풍경은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사방이 탁 트인 시원한 에메랄드 빛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도는 다채로운 매력을 갖춘 명소로 가을 여행객들을 반기고 있다.
그중에서도 제주 명소 성산일출봉은 사발 모양의 분화구가 섬 전체에 깔려 있는 섬이다. 분화구 위에는 99개 바위 봉우리가 펼쳐져 있고 일출봉 위에 올라 바라보는 해돋이 광경이 아름다워 여행자들의 발길을 머물게 한다.
제주 동쪽 바다 드라이브 코스로 가장 인기가 좋은 월정리 해수욕장은 탁 트인 아름다운 바다와 해변가를 중심으로 늘어져 있는 맛집, 카페 등으로 여행객들에게 여행 속 쉬어가는 시간을 제공한다.
제주 여행 코스로는 자연을 배경으로 한 명소 말고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볼거리가 넘쳐나는데, 그 중에서도 제주유리의성은 유리를 이용해 만든 다양한 작품과 조형물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일상의 활력을 찾는 제주 여행을 즐겼다면 제주 향토음식으로 입맛을 채우는 것도 적절한 방법이다.
제주에는 다양한 향토음식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특히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으로 자리잡은 '제주 더화원'을 꼽을 수 있다.
제주 더화원은 흑돼지, 갈치조림, 갈치구이, 성게미역국, 전복뚝배기 등의 다양한 제주 향토음식 메뉴가 있고 합리적인 가격에 식사가 가능한 곳이다.
제주 갈치 조림 전문점으로 직접 배를 운영해 조업한 싱싱하고 큰 최상품 갈치만으로 갈치 요리를 선보이고 있어 풍미 깊고 신선한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호테우해변 맛집 제주더화원의 성게미역국은 식어도 비리지 않고 밥과 함께 먹으면 입맛을 돋우는 맛이고, 전복 뚝배기는 짜지 않고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 맛을 갖췄다.
특히 제주더화원은 식당 내부가 쾌적하고 넓어 단체모임, 회식장소, 가족모임 장소로도 폭 넓게 이용되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제주더화원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에 더화원에서 식사 후 게시물을 올리면 갈치속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제주더화원은 싱싱한 재료를 이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제주향토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여행객들이 제주 향토음식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와 맛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