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속도로, KTX 등 교통 여건이 좋아 수도권에서 약 두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강릉은 주말 등을 통한 당일치기나 1박2일 여행으로 최고의 여행지로 꼽힌다.
강릉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경포대해수욕장은 여름철 피서지로도 명성이 드높지만 경포대, 경포호수와 함께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이외에도 커피거리 등 가볼만한 곳이 많은 강릉은 다양한 먹거리로도 유명하다. 그중 대게는 호불호를 갈리지 않고 남녀노소 선호하는 음식이다.
직접 어선을 운영하여 선주가 직접 조업한 대게를 판매하는 강릉맛집 '신대게나라'는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접 갑각류를 수입하여 유통과정의 간소화로 생기는 원가절감을 소비자의 몫으로 돌려줘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여 강릉 가볼만한 곳으로 여겨진다.
또한 대형갑각류 창고를 5개 운영함과 동시에 1.5톤 탑차 7개, 2.5톤 트럭 3개로 노량진수산과 가락시장 영덕강구항 등 전국수산시장 및 전국각지로 유통을 하고 있어 강원도 최대 규모의 유통망을 확보해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 독보적이다.
대형수족관을 배치하여 먹고 싶은 대게를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테이블마다 인덕션을 설치하여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가게다. 메인메뉴로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이 있으며 점심특선으로 오징어물회와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 정식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메인메뉴를 주문할 시 샐러드, 물회, 연두부, 튀김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한편 주문진맛집 '신대게나라'관계자는 "1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룸과 테이블을 구비하였으니 주저 마시고 방문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최고의 맛과 최상의 서비스를 항상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