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해 가을에 접어들며 날씨가 선선해지자 가을 정취와 함께 관광명소를 찾기 위한 관광객들의 노력이 부단해지고 있다.
특히 제주도는 이러한 관광명소 외에도 현지민 및 관광객들에게 손꼽히는 맛집이 여러곳 즐비해 식도락여행 역시 크나큰 인기를 차지한다.
이에 제주 성산 아쿠아플라넷 맛집으로 알려진 '종달수다뜰'은 2014년 농촌진흥천 추천 농가맛집으로서 지역농산물과 문화를 연계한 로컬푸드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농촌형 외식공간을 선사한다.
색다른 문화 외식공간을 자아냄으로써 이색 맛집으로 알려진 '종달수다뜰'은 2017년에는 코릿과 제주관광공사 선정 제주맛집 TOP30으로 선정된 곳으로서 가성비 좋은 세트메뉴 또한 선보이고 있다.
바다, 오름, 들판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올레1코스에 위치한 곳으로 전복과 성게, 조림류 등 각종 참 제주만의 해산물 요리가 제공되기도 하며 주 메뉴로는 오동통한 전복 한가득 각종야채와 버터향이 어우러진 전복돌솥밥과 제주에 오면 꼭 먹어야하는 갈치조림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종달수다뜰'은 농가수제품 사업장으로 운영되어지고 있는데 직접 농사지으며 그 지역의 농산물을 이용한 음식 및 지역농산물 판매에 기반을 두고 있다. 또한 '종달수다뜰'은 직접 재배한 당도 높은 순도 100% 당근주스를 직접 눈 앞에서 착즙해 판매중에 있다.
'종달수다뜰'의 세트메뉴 역시 눈여겨 볼만하다. 건강미가 돋보이는 전복돌솥밥과 푸짐한 갈치조림, 노릇노릇한 고등어구이 및 맛있는 해물파전과 싱싱한 전복구이로 이루어진 4인세트를 비롯하여 각종 단품메뉴가 어우러진 이 곳만의 향토음식은 찾아오는 소비자들에게 감탄을 자아낸다.
한편 '종달수다뜰' 관계자는 "지역농산물과 문화를 연계한 로컬푸드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농촌형 외식공간을 선사함으로써 더욱 돋보이는 제주 향토음식점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