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견인구 천만시대. 국내의 반려동물 돌봄 인구는 점점 증가해 현재 그 수가 천만명에 이르며 동물보호법이 개정되고 '반려동물'은 '애완동물'을 대체하는 공식적 용어가 됐다. 인간의 즐거움을 위해서가 아닌 반려로서 인간의 곁에서 매일 함께하는 동반자인 셈. 그렇기에 반려견과 마음껏 뛰어놀며 반려견 보호자간의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공간이 절실이 필요하겠다. 이런 이유로 경기도 일산 고양시 덕양구 대주로(주교동)에 반려견들에게 꼭 필요한 공간인 일산애견카페 '피터팻츠'가 정식 오픈했다.
경기도와 일산에서는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3천평 가까운 넓은 대지 위에 루프탑을 갖춘 3층카페동과 애견운동장 애견샤워장 모두를 갖추었다.
일산애견카페 피터펫츠에서 반려견의 활동성을 보다 높일수 있으며 견주는 간단한 브런치메뉴, 식사메뉴, 디저트메뉴 그리고 커피와 차 아이스크림 음료 등을 즐길수 있다.
경기도 일산애견카페 피터팻츠는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놀수 있도록 한 넓은 잔디정원이 특히 눈길을 끄는데 소형견운동장과 중대형견운동장으로 각각 나뉘어져 있으며 폭신폭신한 잔디정원이라 반려견의 보행과 활동에 무리가 없도록 배려했고 곳곳에는 견주를 위한 테이블벤치도 마련되어 있다.
일산애견카페 피터팻츠의 관계자는 "경기도 일산 가볼만한곳, 애견동반 데이트장소로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애견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 찾는분들이 늘고 있다"면서 반려견의 건강상태에 따라 몇가지 수칙만 지키면 눈치 볼 필요 없이 강아지와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며 다양한 종류의 애견용품이 구비되어 있으므로 반려견과 휴식을 취하다가 필요한 물품이 생기시면 편안하게 구매하실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반려견들을 때때로 한 번씩은 탁 트인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게 해준다면 그것만큼 반려견에게 즐거운 선물이 아닐 수 없을 것이며, 피터팻츠에서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 놀며 견주분과 교감하는 시간을 통해 더 행복해지며 힐링이 되는 장소가 되길 원하며 일산애견카페 피터팻츠에서 반려견과 견주분 모두 함께 힐링하며 예쁜 추억을 담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