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10대 사춘기 시절에 왕성하게 나기 시작하는데, 그 이유는 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하게 진행되기 때문이다. 피지선이 성숙되며 피지가 생성되는 양은 늘어나게 되며 피지가 외부로 배출되지 못하여 쌓여가면서 모낭의 내벽세포들이 탈락되어 엉기게 되어 모낭의 구멍을 막으면서 생겨나게 된다. 여드름은 가족력이 있기 때문에 직계가족 중에 여드름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나에게도 발생할 확률이 낮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알아두면 유리할 수 있다. 혹은 나에게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한 경우에도 여드름이 발생될 수 있다. 여드름이 생기면 화장이 잘 먹지 않게 되며, 외관상으로 좋지 않을 수 있고 살짝 손으로 건드리면 아플 수도 있기 때문에 여드름을 빨리 없애고 싶은 마음이 있을 것이다. 여드름은 얼굴은 물론 가슴이나 어깨 등에도 발생하게 되며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크기가 크고 오래 가는 여드름이 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위해서는 여드름을 짜 주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하지만 청결한 환경 속에서 여드름을 짜지 않으면 피부에 세균이 들어갈 수 있으며 상처가 생겨 곪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여드름빨리없애는방법을 하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은 후에 뜨거운 수건이나 스팀타월에 얼굴을 적신 다음 모공이 확장되어 피지가 잘 나올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준다. 그 후에는 깨끗한 면봉을 이용해서 조심스럽게 여드름을 짜준 후 차가운 물로 세안을 하여 넓은 모공이 다시 좁혀지게끔 하면 된다. 그 다음에는 여드름 화장품으로 마무리하면 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좁쌀여드름없애는법의 효과를 위하여 나에게 맞는 여드름 화장품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혹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위해서는 평소의 생활 습관을 올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많은 여드름은 여드름 흉터를 남겨 미관을 해칠 수 있으므로 평상시에 피부 관리와 생활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과자와 초콜릿, 탄산음료 등의 인스턴트 식품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에 좋지 않다. 또한 세균에는 상당히 많은 양의 세균이 있기 때문에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는 습관을 고쳐야 하며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 피부를 유지하며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에 대해 도움이 된다.
[팸타임스=윤보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