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름휴가철이 지나고 9월 들어 가을이 다가옴에 따라 막바지 여행을 떠나기 위해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운 관광객들이 많다.
제주도는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여행지이기도 하다. 볼거리 많은 제주도에서도 특히 중문관광단지는 아름다운 제주의 경치와 테마박물관, 맛집 등 다양하게 즐기고 관람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아 제주 여행의 필수코스와 같은 곳이다.
천제연폭포, 대포주상절리, 외돌개 등 관광지 뿐만 아니라, 카멜리아힐, 테디베어뮤지엄 같은 볼거리가 많고 주상절리와 서귀포 앞바다가 펼쳐져 천혜의 자연을 볼 수 있다.
때문에 제주도 가족여행뿐만 아니라 1박2일, 2박3일, 3박4일 여행코스의 중심지로 많은 맛집이 몰려 있기로도 유명한데 대표적으로 제주 특산품 은갈치로 만든 제주도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는 중문관광단지 맛집 '색달식당'이 있다.
![]() |
제주 맛집 색달식당의 활전복과 통문어 갈치조림은 통문어와 통갈치, 딱새우, 활전복, 제주도산 돌문어 등을 갈치와 함께 넣고 끓인 제주도 대표 요리로, 문어가 통으로 들어가 바다 내음을 물씬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수 제작한 냄비에 담겨 나와 독보적인 비주얼을 선사한다.
서귀포 맛집 색달식당의 갈치조림은 칼칼한 고추장 양념이 오랜 시간 졸여 갈치에 잘 배어 나오도록 만든다. 제법 달짝지근하면서도 칼칼한 양념은 밥도둑으로 불린다.
또한 제주도맛집 색달식당의 전복뚝배기는 생전복을 활용하여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해물뚝배기 또한 싱싱한 해물과 시원한 육수를 푹 우려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성게미역국은 기본에 충실한 맛으로, 향긋한 바다 내음을 입안에서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옥돔구이, 갈치구이, 고등어구이 등의 구이요리를 맛볼 수도 있다.
갈치조림 맛집 색달식당의 관계자는 "연인이나 가족 단위의 여행객을 위한 음식이나 단체손님을 위한 요리로 여러 사람이 함께 맛볼 수 있는 통갈치조림을 많이 주문한다. 조미료 사용을 줄이고 자연의 맛 그대로 해산물의 맛을 끌어 올리기 때문에 웰빙음식, 자연건강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색달식당은 중문관관단지 앞 색달중앙로 초입에서 방문할 수 있으며, 중문단지 내 픽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