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수제맥주 창업아이템 스몰비어 이도맥주 소자본 맥주창업시장의 블루칩

박태호 2018-09-12 00:00:00

수제맥주 창업아이템 스몰비어 이도맥주 소자본 맥주창업시장의 블루칩

최근 불경기가 지속되고 고령화가 가속되며 가구의 소규모화로 인해 1인 가구의 비율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1인가구는 전년 대비 0.6%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른 현상으로 혼자 밥을 먹거나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을 일컫는 신조어도 혼밥, 혼술 등이 탄생하였으며 창업시장에서도 1인 가구에 맞게 간소화되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소자본창업, 스몰비어가 창업 아이템의 핵심이라고 입을 모은다.

스몰비어는 작은 공간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맥주와 간단한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소규모 맥주집으로 혼술 족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게로 각광받고 있으며, 그 중 차별화된 컨셉의 스몰비어 이도맥주는 동종업계 최저가 가격을 선보이며 맥주창업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몰비어 이도맥주의 모든 생맥주는 냉각기를 사용하지 않고 2도씨 저온 숙성고를 이용하여 특별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 이도맥주의 대표적인 메뉴인 체코맥주는 카라멜 향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다양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수제 맥주의 차별화된 맛은 혼술족 뿐만 아니라 모든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메뉴이다. 또한 신선하고 퀄리티 높은 안주를 자랑하고 있으며, 취향에 맞게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이도맥주는 지속적인 매출 증가로 가맹 폐점률이 0%이며, 창업 50호점을 돌파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에 2도맥주 관계자는 "신규 매장 오픈은 물론 기존에 운영중인 점주님들이 다른 지역에 추가로 오픈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며, "본사에서는 가맹주와 상생경영을 위해 매출이 저조한 가맹점에는 로열티를 부과하지 않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확대하고 있는 이도맥주 본사에서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맹 계약 시 발생하는 가맹비와 광고비, 교육비가 평생 무료인 이번 이벤트는 창업 100호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매주 둘째 주 목요일에는 이도맥주만의 창업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소규모로 진행되는 1:1 창업 설명회에서는 이도맥주의 운영 노하우를 전하며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창업 설명회 예약과 자세한 창업 이벤트 내용은 이도맥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