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 내 집은 없어도, 내 차는 있다 라는 생각을 가지는 경우가 많아지며, 내 차를 처음 갖는 나이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
특히 차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의 경우 취향에 맞는 차를 갖기 위해 부담스러운 새 차 대신 중고차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최근엔 중고차 시장이 커지며, 중고차 매물도 많아지고 있어 취향에 맞게 좋은 조건의 중고차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시장이 커지면서 한편으론 여전히 허위매물, 미끼매물, 과장광고, 고금리할부 등으로 피해를 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선정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특히 아무리 새 차보다 저렴한 중고차라 할 지라도 차량대금과 등록세, 보험료 등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금액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금액을 반드시 미리 생각해 둬야 당황하지 않는다.
최근엔 이러한 금액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중고차할부를 진행하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중고차 전문업체 차앤차모터스는 "중고차 구매 시 비용 납부를 위해 중고차할부 상품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양심 없는 업체들이 고객의 낮은 신용도를 이용하여 부당하게 고금리를 책정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중고차할부업체 선택 시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또 차앤차모터스는 자체 할부팀 운영과 심사를 통해 합리적인 이자율과 까다롭지 않은 조건을 제시하여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업체로, 이를 통해 신용 상태가 좋지 못한 개인회생자, 신용불량자, 파산면책자 혹은 7, 8, 9등급의 저신용중고차할부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앤차모터스는 처음 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다년간 개인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허위 매물 방지를 위한 헛걸음보상제를 실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 확인은 홈페이지나 카페를 통해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