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넷에서 찾아 보니 괜찮은 매물인데 싸길래 먼 데서 찾아갔는데 가 보니까 그 매물이 이미 빠지고 없다고 흐지부지됐어요. 그러면서 다른 매물을 추천해 주더라구요. 먼 데서 간 거라 시간도 아깝고 그냥 추천해 준 거 살까 했는데 괜찮은 물건을 못 찾아서 허탕만 쳤어요."
"신용 등급이 아슬아슬해서 중고차를 할부구매할 수 있을까 싶어서 전문가들이 있다는 곳을 찾아갔는데 너무 할부 이자가 높은 금융상품을 추천해 주더라구요. 괜히 빚만 더 늘어난 것 같고..."
이처럼 주부, 대학생, 프리랜서, 저신용자들은 지나치게 싼 가격의 허위매물에 유혹당해 찾아갔다가 다른 매물을 추천받거나, 거기에 중고차전액할부가 어려워 고금리의 할부를 떠안는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경제시장이 위축되면서 비싼 새 차보다는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서, 검증되지 않는 중고차할부업체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허위매물과 높은 이자의 할부로 골머리를 앓는 소비자들이 함께 증가하고 있다.
중고차할부구매 관련 피해가 급증하면서, 허위 매물 없는 상품 및 각 소비자들에게 적절한 중고차할부 상품을 제시해 주는 리드카(대표 권우혁)가 주목받고 있다.
중고차할부전문기업 리드카 측은 "중고차 구매 시 허위매물을 조심해야 한다. 중고차 시세는 1년에 10%씩 줄긴 하지만 그 이상으로 싸 보이는 중고차일 시 허위 매물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런 허위매물이 있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무작정 저렴한 업체에 찾아가는 것은 위험한 행동이다. 중고차 구매 시 타 업체와 비교하며 실제 시세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리드카는 홈페이지를 통해 '중고차 대표 사기 유형'에 대해 설명하며, '뻥카, 사진과 다른 딜러, 미끼 매물을 통한 유인, 전형적인 허위매물' 등에 대해 조심하라는 메시지를 지속 강조하고 있다.
또한 리드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실시간 매물 사진과 함께 구매 고객의 후기를 올려 중고차 할부 과정 상에서 알아봐야 하는 다양한 사항에 대해 보여주고 있다.
리드카가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이유 중 하나는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적힌 실제 구매 고객들의 후기이다. 리드카는 중고차할부전문기업으로는 대한민국 최초로 SBS 지상파 광고를 송출하고 있을 만큼 신뢰도가 높아, 광고를 보고 전주, 대전, 원주 등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고객이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할부전문기업'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리드카에서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들은 "실제 매물을 함께 고르고, 차량 이력을 조회하고, 차량의 이상 유무를 정비업체에서 살피는 등, 담당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며 모든 과정을 살펴주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입을 모았다.
중고자할부전문기업 리드카는 이에 더해 대형금융사와의 제휴로 정확한 할부 금리를 적용하며 고객 개인의 상황에 맞춰 합리적인 이율을 제시하는 '맞춤형 할부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저신용자도 걱정 없이 중고차 거래를 진행할 수 있어 저신용자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리드카는 방송을 통하여 '믿을 수 있는 중고차할부전문기업'으로 소개된 바 있다. 또한 2016년 중앙일보 올해의 우수브랜드 1위 수상, 2017 YTN 마케팅혁신 CEO 대상을 수상하였다.
리드카 권우혁 대표는 "고객이 믿을 수 있는 중고차할부업체가 더 늘어나 아무런 의심 없이 중고차를 구매하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