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회 전반적으로 개성을 중시하고 삶의 가치를 중요시 하는 요즘 치솟는 아파트 가격도 문제지만 삶의 질 향상으로 인해 주거 공간 에서는 행복한 생활을 누리고자 하는 이들로 단독주택을 선택하는 이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이에 김포 한강신도시 장기동, 구래동 중심에 조성되는 김포 타운하우스 '리버테일 더 좋은집'이 인기다. 2019년 7월 개통 예정인 장기역 역세권 위치는 물론이고 가장 인기 있는 분양 요소로 꼽히는 것이 바로 가격의 합리화다.
리버테일 더 좋은집은 주변에 다른 타운하우스 현장들과는 세금이나 비용 부분에서도 아주 큰 격차를 두고 있다. 리버테일은 계약금 15% 입금 후 입주 시까지 비용이 일절 들어가지 않는다. 주택 시공 후 입주 시 잔금과 취득세(1.1%)만 납부하면 끝이다. 이와는 달리 주변 현장 대부분이 토지와 건물을 따로 취득하는 방식으로 토지(4.6%)와 건물(약3%)의 세금을 각각 내야 하는건 물론이고, 입주 전 계약 비용 또한 50%이상을 지출해야 한다. 여기에 개발부담금 세금비용 또한 계약자가 부담하는 시스템이다. 꼼꼼히 알아보고 비교하면 할수록 리버테일 더 좋은집의 인기 요인이 그냥 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울은 말할 것도 없고 한강신도시 주변 아파트 85㎡기준 가격대가 5억을 향해 가고 있는 반면 '리버테일 더 좋은집'은 3층 단독주택 기본타입 114.12㎡기준에 약 100평(구) 토지까지 합리적 가격대에 제공된다. 인접 지역인 서울, 일산, 인천지역 등에서 노려볼만 하다.
전용 114.12~128.05㎡형으로 방 3~4개와 욕실 2개로 이루어졌으며, 모든 가구가 단독주택2~3층 규모로 개인 정원을 갖췄다. 기본 타입 외에 설계 어드바이스 시스템으로 계약자와 소통을 통한 구조 변경도 가능하다.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일반적 협소주택, 합벽세대가 아닌 완벽히 분리된 단독주택 타운하우스로 기존 불편한 땅콩 주택들과 차별화로 만족감 자체가 다르다.
김포 타운하우스 '리버테일 더 좋은집'은 한강신도시 친수형 커낼시티(Canal City) 바로 위에 위치하며, 김포도시철도(예정) 장기역, 구래역 더블 역세권으로 수도권 지하철 김포공항 5, 9호선을 연계해 여의도, 신논현, 인천공항, 서울역등으로 가기 편리하다. 또한, 김포 한강로를 이용하면 여의도·목동까지 30분이면 갈 수 있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도 이용 가능해 쾌속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와 가까워 이마트, 롯데마트를 이용하기 편리하고 CGV, 메가박스등의 문화생활과 호수공원 · 조류생태공원 · 한강시네폴리스·대명항과 강화지역의 마니산 등 다양한 생활·문화시설을 누릴 수 있다. 김포뉴고려병원·김포우리병원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운유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 자연과 도심 속 편의시설을 함께 누릴 수 있다. 현장 주변 에 홍보관이 위치해 있으며 공식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리버테일 간편예약으로도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