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취업 시 이점을 얻고 직무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민간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나눔평생교육원이 인기 자격증인 병원코디네이터 취득 과정의 무료 수강을 지원하여 간호조무사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란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 관리,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 병원 마케팅 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반적인 병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과정이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을 통해 의료기관에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에 대한 이해와 병원 보조업무, 사후관리, 환자 관리 등 업무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 수 있다. 또한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이해할 수 있으며, 환자 및 병원의 감염관리에 대해 이해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나눔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이번 무료 수강은 미래와 연결된 여러 직업 능력 양성을 위해 진행되며, 평생학습관 지점 기념 타로심리상담사, 바리스타, 노인심리상담사 등 전과정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나눔고용복지지원센터는 우리나라 사회의 노동복지발전을 위한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총괄과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고용시장 안정을 위한 자격증 교육을 산하기관 나눔평생교육원에서 경기도교육감지정 평생학습관으로 교육취약계층을 위한 교육에 힘쓰고 있다.
경기도교육감지정 평생학습관 나눔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병원 직종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며 미래 유망직종 중에서도 병원코디네이터 분야는 날로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더욱 의료 분야에 관한 전문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